Offcanvas

개발자 / 애플리케이션

다우오피스, 특허받은 협업 기능 ‘웍스’ 템플릿 400종 무료 제공

2020.08.04 편집부  |  CIO KR
다우기술이 자사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의 특허받은 협업 기능인 ‘웍스(Works)’ 템플릿 400종을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웍스는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트렌드를 반영한 다우오피스만의 특화 기능이다. 개발자의 도움 없이 원하는 협업 기능을 드래그앤드롭(Drag&Drop) 형태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 내 필요한 솔루션을 구매하지 않고 무제한으로 생성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실제로 다우오피스 웍스로 직접 만든 앱 개수는 클라우드형 고객사 기준으로 약 2만 개이며 이 앱들에 누적된 데이터는 400만 개에 달한다. 다우오피스는 이를 통해 많은 고객사가 웍스를 업무에 잘 활용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다우오피스는 다양한 산업, 직무에 걸쳐 3,000여 개 고객사가 사용하고 있다. 최근 진행한 웍스 콘테스트를 통해 실제 고객사에서 사용하는 템플릿을 추가 확보했고 현재 400여 종의 템플릿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템플릿은 ▲계약서 관리 ▲법인차량 관리 ▲거래처 관리 ▲인사 관리 ▲고객 불만 관리 등이다. 고객은 웍스에서 업무 프로세스에 맞게 직접 앱을 만들 수도 있고 원하는 템플릿을 다운로드한 후 본인 계정에 업로드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다우기술은 웍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사 담당자 및 사용자들을 위해 웍스 컨설팅 서비스도 지원한다. 고객사에서 관리가 필요한 데이터, 업무 프로세스 등을 요청하면 컨설턴트는 최적의 방향으로 앱을 구성할 수 있도록 제시하고 제작까지 도와준다. 이러한 지원 서비스로 신규 고객사는 웍스라는 생소한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다우기술 비즈 애플리케이션 사업본부 정종철 전무는 “올 하반기까지 1,000개 이상의 샘플 템플릿을 확보해 고객사의 편의성을 확대하고 고객사별 웍스 활용 사례를 통해 웍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