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줌(Zoom), 홈 오피스 위한 ‘줌 홈’ 출시

2020.07.16 편집부  |  ITWorld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이하 줌)가 원격근무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는 ‘줌 홈(Zoom for Hom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줌 홈(zoom.us/zoom-for-home)은 사용자가 원격으로도 연결성과 생산성을 유지하도록 지원해 업무 경험을 향상시킨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줌 홈–디텐 미(DTEN ME)는 줌 홈용 디바이스이다. 줌은 몰입도와 생산성이 높은 업무공간 구축하고자 디텐과 협업했다. 줌 홈용 올인원(all-in-one) 27인치 디바이스는 ▲고해상도 내장형 광각 카메라 3개로 화상 회의를 지원하고 ▲마이크 어레이 8개로 화상회의 및 전화 통화 시 선명한 오디오를 지원하며 ▲반응 속도가 뛰어난 터치 디스플레이로 양방향 화면 공유, 주석 달기, 아이디어 회의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한다. 

줌 홈–디텐 미는 구매 후 곧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줌 미팅 라이선스를 보유한 사용자라면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다. 줌 홈은 화상회의용 하드웨어 공급업체인 니트(Neat)와 폴리(Poly)에서 출시한 여타 하드웨어 솔루션을 비롯한 모든 줌 룸스 어플라이언스(Zoom Rooms Appliances)와 호환된다. 사용자는 줌 홈 호환 디바이스 중 원하는 하드웨어를 선택해 거실이나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에서 재택근무에 적합한 통신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회사에 따르면 줌 홈은 줌 사용자 계정으로 줌 홈 호환 디바이스에 로그인해 추가 라이선스 없이 몰입도가 높은 업무 환경을 구축한다. 줌 홈은 기본(Basic)을 포함한 모든 줌 미팅 라이선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즉석 또는 예약된 회의 시작과 전화통화 수신을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콘텐츠 공유와 주석 기능을 활용해 가상으로 협업할 수 있고, 비디오 퍼스트(video-first) 통합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 일정, 상태, 회의 설정 및 전화를 동기화한다.

현재 디텐미(http://dten.com/me)에서 ‘줌 홈–디텐 미’를 사전 주문할 수 있으며, 8월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가격은 599달러(한화 약 72만원)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