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워크데이, 변화하는 직장 적응 위한 솔루션 2종 출시

2020.07.07 편집부  |  CIO KR
워크데이가 ‘워크데이 헬프(Workday Help)’와 ‘워크데이 저니(Workday Journeys)’를 발표했다. 

새로운 솔루션 2종은 앞서 출시된 머신러닝 기반의 직원 경험을 제공하는 ‘워크데이 피플 익스피리언스(Workday People Experience)’의 역량을 확장시킨다.



워크데이 헬프는 포괄적인 인사 서비스 제공 애플리케이션이다. 직관적인 케이스 관리를 제공한다. 워크데이 저니는 직원별 맞춤 경험을 생성해 온보딩이나 승진 등 중요한 전환 시점에 직원에게 가이드를 제시한다. 두 제품 모두 직원의 소통과 참여를 강화하면서 업무 맞춤화로 직원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들 솔루션은 이번 달 출시된 증강 분석 애플리케이션인 ‘워크데이 피플 애널리틱스(Workday People Analytics)’와 함께 워크데이 HCM(Human Capital Management), 워크데이 재무관리(Workday Financial Management),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Workday Adaptive Planning)을 포함한 워크데이 전체 애플리케이션 스위트를 보완한다.

직원 경험 강화
워크데이 헬프는 인사 지식관리 및 케이스 관리 애플리케이션으로 직원들이 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고 인사정책에 관련하여 이해가 스스로 충분하지 않을 경우 인사 담당자와 연결해 필요한 지원을 받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면 직원이 병에 걸리거나 코로나로 피해를 입었을 경우 먼저 각자의 업무영역별 그리고 지역별 새로운 휴가 및 수당 정책을 정리한 지식글(knowledge article)을 읽고 개인별로 선택 가능한 수당 종류를 확인해 볼 수 있다. 필요 시, 구체적 사례를 열람해 휴가 신청 절차에 관한 구체적인 질문을 할 수 있다. 이것은 안전하고 보안이 유지된 상태로 인사팀에 전달돼 사안을 추적 관리하면서 해당 직원을 지원할 수 있다.

특히 해당 사례 담당자들이 워크데이 시스템에 있는 과거의 대화 및 맥락 정보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어 사례 해결까지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관련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워크데이 저니를 이용해 기업은 전환기 및 중요 시점에 직원에게 가이드를 제공하는 개인별 맞춤 경험을 구현할 수 있다. 인사 담당자는 워크데이 및 기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를 이용한 코딩이 거의 필요 없는 접근법으로 쉽고 빠르게 이런 경험을 선별하고 근무지, 직무, 관리 레벨 등을 기준으로 대상자를 설정할 수 있다. 워크데이 저니는 기업이 위기 대응, 온보딩, 직무 변경, 건강, 복지, 다양성 및 포용 정책 등 광범위한 분야에 관해 직원 경험을 만들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령 관리자를 대상으로 보다 다양성이 크고 연결된 팀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가이드를 제공하는 직원 저니를 만들 수 있다. 이 여정에는 워크데이 혹은 연결된 전사 시스템에서 처리해야 할 교육 과정, 공정한 면접 관련 지식글, 포용성을 높이는 방안에 대한 교육 비디오 등의 태스크를 포함시킬 수 있다.

워크데이 피트 쉴램프 제품 개발 수석부사장은 “직원들은 개인별 맞춤 경험을 원하며, 자신의 질문에 대한 답을 얻는 단계를 생략할 수 있길 바라고 있다”라며, “머신러닝을 워크데이의 기저 플랫폼에 결합하여 이 같은 초개인화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중요한 순간에 직관적 인사 케이스 관리 및 셀프서비스 가이드를 제공하고, 결과적으로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생산성 제고를 통한 비즈니스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