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마케팅 / 애플리케이션

세일즈포스, 포레스터 웨이브 '엔터프라이즈 마케팅 SW 부문' 선도업체로 선정

2019.11.14 편집부  |  CIO KR
세일즈포스가 포레스터 리서치가 발표한 ‘2019년 3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인프라 자동화 플랫폼(The Forrester Wave: Enterprise Marketing Software Suites, Q3 2019)’ 연구조사에서 기업용 마케팅 소프트웨어 부문의 선도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레스터에 따르면,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는 소프트웨어 평가 항목 중 인공지능, 고객 경험 관리, 고객 정보 보호, 제품 비전, 파트너 에코시스템, 서비스 지원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마케팅 클라우드는 ▲고객 이해 ▲아인슈타인 AI에 의한 마케팅 개인화 ▲이메일, 모바일, 소셜 등 전사 마케팅 채널에서의 고객 인게이지먼트 형성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 분석 등 연결된 고객 경험을 위한 통합 마케팅 솔루션이다.

마케팅 클라우드의 일환인 소셜스튜디오는 소셜 채널 관리의 일원화, 포스팅 예약, 키워드 모니터링, 소셜 인터랙션 강화를 통해 보다 긴밀한 고객 관계 형성은 물론, 소셜 마케팅의 전반적인 효율성 향상에 기여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유명 헤비메탈 밴드 메탈리카도 소셜스튜디오를 활용해 6,0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한 바 있다.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 부문 CEO 애덤 블리처는 “전 세계의 모든 기업이 고객의 니즈 이해, 전사 채널에서의 고객 인게이지먼트 형성, 캠페인의 결과 분석을 통한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것을 고민하고 있다”며 “오직 세일즈포스만이 전사 채널을 아우를 수 있는 B2B 및 B2C 통합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일즈포스 코리아 손부한 대표는 “마케팅 활동에 막대한 비용이 지출되는 만큼 체계적인 계획과 시행이 이뤄질 필요가 있다”며 “세일즈의 성공은 스마트한 마케팅 활동에서 시작되고, 마케팅 클라우드는 고객 성공을 이끄는 비즈니스 핵심 동력으로 자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