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파슬미디어, 택배기사 방문시간 예측 ‘방문통계서비스’ 출시

2019.11.07 편집부  |  CIO KR
택배포털서비스 ‘로지아이’와 택배포털 앱 ‘택배파인더’를 운영하고 있는 파슬미디어가 빅데이터 처리기술로 방문희망일 방문확률은 물론 기사방문시간까지 정확하게 예측해 주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지난 7월 방문통계서비스 출시 이후, 로지아이를 통해 당일집하율이 높은 택배사 선택비율이 과반수가 넘는 67% 정도로 나타났고, 집하지연에 대한 서비스 불만접수 비율 역시 30% 이상 감소했다. 이는 방문통계서비스를 통해 집하율이 높은 택배사를 선택한 결과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 비율이 증가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분석했다. 



파슬미디어의 ‘기사방문시간 예측서비스’는 고도화된 빅데이터 처리기술을 활용해 로지아이 이용자를 통해 발생된 연간 1억 건 이상의 택배배송데이터 및 택배예약데이터를 실시간 분석 처리함으로써 정확도 높은 예측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기사방문시간 예측서비스를 통해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방문통계서비스’는 택배사 별 방문희망일 방문확률정보와 방문시간 예측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인택배 이용자가 좀더 개인편의에 적합한 택배업체를 선택할 수 있게 됨으로써 개인택배서비스의 편의성과 가성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슬미디어는 향후 로지아이 회원뿐만 아니라, 택배이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오픈 API형 방문통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