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애플리케이션

KG이니시스, 결제서비스 연동·운영 가능한 'INI API 서비스' 제공

2019.10.30 편집부  |  CIO KR
KG이니시스가 쉽고 빠르게 결제시스템과 연동할 수 있는 API 방식의 ‘INI API 서비스’를 가맹점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INI API 서비스’는 KG이니시스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 기능을 가맹점의 개발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인터페이스(API;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제공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가맹점이 KG이니시스의 결제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가맹점 서버에 직접 결제 모듈을 설치해 시스템을 연동해야 했다. 이로 인해 결제모듈 설치 과정에서 서버에 부담이 될 뿐만 아니라, 결제모듈이 새롭게 업데이트될 때마다 가맹점에서도 모듈을 매번 업데이트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야 했다.

이번 INI API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불편함을 없앴다. 먼저, API 연동방식으로 KG이니시스 결제시스템과 직접 통신해 서비스 연동이 되기 때문에 특정 모듈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또한, 연동 이후에는 자동으로 가맹점 시스템에 결제 모듈이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API 연동 시에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권장 암호화 방식을 따르기 때문에 우수한 보안성까지 갖췄다.

무엇보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가맹점들이 각기 다른 개발언어와 개발환경에 관계 없이 웹과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서비스를 연동,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최근에는 글로벌 가맹점의 증가, 다양한 결제수단의 등장 등으로 외부 시스템과의 효율적인 연동이 중요해지면서 가맹점들이 개발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쉽고 빠르게 연동이 가능한 API 방식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INI API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맹점의 독자적인 개발환경에 맞추어 바로 결제서비스 연동과 운영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KG이니시스는 가맹점의 개발자가 쉽게 INI API 서비스 메뉴얼을 확인해 결제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통합 형태의 웹 매뉴얼을 제공한다. 웹 매뉴얼에서 KG이니시스 자체 번역 서비스를 통해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 등 다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해외 가맹점 개발자들의 접근도 훨씬 쉬워질 것으로 업체 측은 전망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