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러시아 포탈 얀덱스, 국내 시장에 ‘얀덱스.머니’ 출시

2019.09.10 편집부  |  CIO KR
러시아 검색엔진 기업 얀덱스가 설립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얀덱스.머니가 국내 시장 진출을 통해 전자결제대행(PG, Payment Gateway) 사업 확장 계획을 밝혔다. 얀덱스.머니는 국내 강소기업들의 러시아 및 CIS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얀덱스.머니는 러시아 현지 시장점유율 60%를 차지하는 최대 검색 엔진이자 IT기업인 얀덱스와 러시아 은행 스베르뱅크가 합작 설립한 글로벌 디지털 간편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다. 직불카드, 신용카드, 전자지갑을 비롯해 애플페이, 구글페이, 위챗페이 등 자국 통화와 전자상거래 업체 현지 통화 간 통합 전자 결제 옵션을 제공해 이미 10만 개가 넘는 글로벌 기업들이 얀덱스.머니를 통해 러시아 및 CIS 지역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얀덱스.머니는 러시아 및 CIS 지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상위 온라인 결제 솔루션을 국내 기업들에 제공하기 위해 고객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적극 도입할 예정이다. 데이터인사이트 및 페이팔의 2018년도 리포트에 따르면 1억 4,600만 명이 넘는 러시아 전체 인구의 최소 44%가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고 있다. 

이에 맞춰 얀덱스.머니는 국내 기업의 홈페이지 현지화 작업 및 쇼핑몰 구축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해 잠재력이 큰 러시아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러시아 온라인 전자상거래 협회에 따르면 현재 러시아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21조 원에 달하며 이 중 해외 업체 거래 비중은 33%에 달하며, 2023년까지 37조 원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 예정이며 해외 거래 비중이 51%로 과반수를 넘을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러시아내 해외 전자상거래 비중의 90%는 알리익스프레스, 징동닷컴, 그리고 기어베스트 같은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들 모두 러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바 있다. 얀덱스.머니는 계속해서 성장세를 이어가는 러시아의 전자거래 시장에서 한국의 강소기업 제품이 선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얀덱스.머니의 국내 파트너인 케이알파트너스 관계자는 “2018년부터 얀덱스.머니와의 파트너십을 맺고 러시아 및 CIS 지역으로부터 인바운드 매출이 27%로 크게 증가했으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인다”며, “얀덱스.머니는 단순 결제대행 서비스 솔루션을 넘어 고객과의 접점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현지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한국 화장품 해외 판매 전문 쇼핑몰 로즈로즈 샵 관계자는 “얀덱스.머니를 통해 러시아 및 CIS 지역의 바이어 고객(도매 중간상)을 20% 늘릴 수 있었다”며, “특히, 해당 지역 구매자들이 얀덱스.머니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하기를 선호한다”고 밝혔다. 

현재 얀덱스.머니는 케이알파트너스, 로즈로즈샵 외에도 게임 업체 웹젠 및 글로벌 화장품 쇼핑몰 스타일코리안, 루비루비샵, 비아 등 국내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