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애플리케이션 / 통신|네트워크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엔터프라이즈 엣지 혁신 지원하는 솔루션 발표

2019.06.19 편집부  |  CIO KR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여의도 IFC 더포럼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국내 기업들의 엔터프라이즈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2019년 전략을 발표했다. 또한 다양한 산업 전반의 현장 근로자, 작업 공간, 워크플로우 등을 지원하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신제품 및 비즈니스 솔루션이 공개됐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우종남 한국 지사장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전자상거래의 증가와 옴니채널 시대로의 변화에 맞춰 기업의 데이터 관리에 주력하고 고객 경험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업 맞춤형 영업 전략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단순한 하드웨어 제조만이 아닌 소프트웨어 및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전사적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지속적인 변화를 줄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사물인터넷이 접목된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의 현장 근로자들이 올바른 도구 및 시스템 활용을 통해 보다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산업용 프린터 ZT600 시리즈 ▲핸드헬드 모바일 컴퓨터인 MC9300 및 MC3300 ▲핸드헬드 RFID 리더기 시리즈인 MC3330R 및 MC3390R ▲매장용 유선형 하이브리드 이미저 DS9900 시리즈 등 다수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ZT600 시리즈 산업용 프린터는 미래형 플랫폼에 견고한 내구성 및 고성능을 결합한 차세대 XI 시리즈 제품이다. 이 시리즈는 가장 까다로운 산업용 조건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장비 고장으로 인한 운영 다운타임을 줄이고, 600DPI의 출력 해상도 및 속도를 제공함으로써 대량 생산 요구 사항을 충족시킨다.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컴퓨터인 MC9300 및 MC3300은 안드로이드의 직관적인 터치 기반 인터페이스를 사용함으로써, 빠른 업무 처리 속도가 요구되는 물류창고, 유통센터 및 생산공장과 같은 환경에서 현장 직원들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해당 모델들은 리테일 주력 제품으로, 보다 편리한 통합 및 비즈니스 효율성을 위해 모빌리티 DNA(Mobility DNA)’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핸드헬드 리더기인 MC3330R은 향상된 편리성, 작업 속도 및 정확성을 제공한다. 또한, 작업자가 편리하게 RFID 태그 및 바코드 2가지 모두 캡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RFID 태그를 판독할 수 있는 처리 성능으로 재고 및 자산 관리에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경량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작업자가 한 손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MC3390R은 고성능 ASIC 무선 기술과 결합돼 보다 정확한 재고 관리, 주문 처리, 크로스 도킹(cross-docking) 등의 업무를 지원한다. 또한, 해당 리더기는 통합 장거리 안테나를 활용해 최대 18.2m 이상 떨어진 곳의 RFID 태그까지 캡처하는 RFID 판독 범위, 처리 성능 및 메모리를 지원해, 가장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특허 출원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프리즘 인텔리전트 이미징(PRZM Intelligent Imaging)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된 이미저 DS9900 시리즈는 고해상도 메가픽셀 센서, 800MHz 마이크로프로세서 및 첨단 소명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또한, 하이브리드 디자인을 갖춰 핸드헬드 및 핸즈프리 스캔이 모두 가능함으로 모드 간 원활한 전환을 지원한다. 이 시리즈는 업무 환경에 따라 실험용 및 매장용 모델로 분류해 사용할 수 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신제품들을 통해 리테일, 물류, 유통, 제조, 의료, 공공기관 등 폭넓은 산업 부분에서 기업들의 경쟁력 우위를 강화시키고 현장 운영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 및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