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애플리케이션 / 운영체제

맥OS 속의 윈도우가 더 강력해진다··· 패러렐즈, 패러렐즈 데스크톱 15 출시

2019.08.19 김달훈  |  CIO KR
윈도우 환경에서 맥OS(macOS) 기반으로, PC 사용 환경을 바꿔야 할 때가 있다. 그래야 할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개는 한 가지가 고민을 공통으로 마주하게 된다. 꼭 사용해야 하는 소프트웨어가 윈도우용밖에 없을 때가 그렇다. 그럴 때 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 맥OS 환경에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부트 캠프(Boot Camp)나 가상머신(Virtual Machine)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패러렐즈의 패러렐즈 데스크톱은 맥OS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와 윈도우용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가상머신이다. 맥OS 사용할 수 있는 가상머신 솔루션은 몇 가지가 있지만, 패러렐즈 데스크톱이 가장 널리 사용되고 인기가 많다. 맥OS에 최적화시킨 다양한 기능과 차별화된  편리성 때문이다. 맥OS의 진화 속도에 맞춰 발 빠르게 끊임없이 진화하는 것도 패러렐즈가 가진 매력이다.

패러렐즈가 새로운 업그레이드 버전인 ‘패러렐즈 데스크톱 15(Parallels Desktop 15 for Mac)'를 출시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의 업그레이드는 존재감을 잊지 않을 만큼 빠른 편이고, 새 버전을 내놓을 때마다 적지 않은 기대감을 갖게 한다. 이번에 출시한 버전 15는 변화의 폭이나 깊이가 이전 버전과 비교해 더욱 넓고 깊어졌다. 특히 다이렉트X 11 지원, 블루투스 연결 확장, 애플 펜슬 및 사이드카 활용은 모두가 눈여겨 볼만하다.


맥OS를 위한 가상머신 소프트웨어인 ‘패러럴 데스크톱 15’에는 다이렉트X 11 지원, 블루투스 연결 확장, 애플펜슬 및 사이드카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맥OS 모하비를 지원하며, 출시 예정인 macOS Catalina 10.15를 지원할 예정이다.(화면 : 패러렐즈)

우선 다이렉트X 11 추가 지원은 윈도우용 그래픽 응용프로그램으로 작업을 하거나, 윈도우용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이 가장 관심이 가도록 만드는 부분이다. 패러럴 데스크톱 15에서는 애플 메탈(Apple Metal) API를 통해 다이렉트X 9/10/11을 지원한다. 다만, 다이렉트X 11은 맥OS 모하비(Mojave)나 출시 예정에 있는 맥OS 다음 버전인 카타리나(Catalina)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다이렉트 11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면서 오토데스크 3ds 맥스 2020(Autodesk 3ds Max 2020), 루미온(Lumion), 아크GIS 프로(ArcGIS Pro), 마스터 시리즈(Master Series), 피파 19(FIFA 19),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Age of Empires),  폴아웃 포(Fallout 4) 등의 그래픽 응용프로그램이나 게임을 실행할 수 있게 됐다.

두 번째 블루투스를 이용한 주변장치 연결 확장으로 다양한 장치를 추가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패러럴 데스크톱 15에서는 블루투스로 엑스박스원(Xbox One) 컨트롤러, 로지텍 크래프트(Logitech Craft) 키보드, 아이리스펜(IRISPen), 스마트 가전 및 스마트 밴드와 같은 일부 IoT 장치를 연결할 수 있다. 가상 윈도우 10(Windows 10) 환경에서 다양한 블루투스 장치를 사용하고, Xbox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는 의미다.

세 번째 애플 펜슬(Pencil)과 사이드카(Sidecar) 지원은, 아이패드와 펜을 이용한 드로잉이나 필기 작업이 많은 고객이 환영할만한 기능이다. 사이드카는 출시를 앞둔 맥OS 카타리나에서 지원하게 될, 아이패드를 위한 확장 디스플레이 기능이다. 카타리나 환경에서 구동되는 맥이나 맥북에 아이패드를 무선으로 연결한 후, 듀얼 디스플레이처럼 아이패드로 맥 화면을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이드카를 활용하면 맥에 연결된 아이패드를 두 번째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거나, 애플 펜슬을 활용하는 보조 입력 장치로 사용할 수 있다. 맥에서 어도비 일러스트를 열어 놓고 아이패드에서 드로잉 작업을 하거나, 문서 작업을 하면서 필기 입력으로 주석을 달거나 서명을 할 수 있다. 패러렐 데스크톱 15에서는 윈도우 환경에서도 애플 펜슬과 사이드카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윈도우 이메일 응용프로그램으로 맥OS에서 파일을 직접 선택해서 보낼 수 있는, 파인더의 공유(Share) 메뉴를 지원한다.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에서 스크린샷 미리 보기, 맥 응용프로그램에서 이미지 드래그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최대 80% 향상된 MS 오피스 시작 속도, 최대 15% 더 빨라진 3D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고 패러랠스는 강조했다.

패러렐즈 엔지니어링 및 지원 수석 부사장인 닉 도브로볼스키(Nick Dobrovolskiy)는 “패러렐즈가 애플 메탈 API 지원을 위해 상당한 투자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패러렐즈 데스크톱의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버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이제 패러렐즈 데스크톱 15 사용자들은 이전에 사용할 수 없었던 CAD, CAM 애플리케이션 및 윈도우 PC 게임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