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스토리지

"올플래시 스토리지가 바꿔 놓은 데이터센터 혁신 3가지" 퓨어스토리지 

2020.01.31 편집부  |  CIO KR
올플래시의 가격 하락, 그리고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등 초고속 데이터 처리 기술의 중요성 증가에 힘입어 올플래시 스토리지가 금융, 헬스케어, 공공 등 다양한 산업군의 보다 많은 기업들로 확대되고 있다고 퓨어스토리지는 발표했다.  

한 글로벌 연구기관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108억3,000만 달러를 기록했던 전세계 올플래시 어레이 시장은 향후 5년 동안 연평균 23.2% 증가해 2024년에는 그 규모가 25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퓨어스토리지는 2009년 설립 초기부터 ‘고객 중심 혁신’을 표방한 플래시 스토리지 기술로 업계 전체의 혁신을 이끌어 왔다고 밝혔다. 10년 전 플래시는 가격 부담이 크고 쓰기 수명에 한계가 있었지만, 당시 퓨어스토리지는 플래시 스토리지의 확산을 예견하고 인라인 데이터 절감(압축 및 중복제거) 기술을 통해 GB 당 비용을 디스크 기반 스토리지 수준으로 낮춘 플래시 스토리지를 개발했다.

이러한 플래시어레이(FlashArray) 제품군은 기업들의 데이터센터 운영 비용을 크게 낮추는 데 기여했으며, 그 이후에도 퓨어스토리지는 기술 혁신을 통해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간편하고, 효율적인 스토리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퓨어스토리지는 올플래시가 가지고 온 혁신으로, 병목현상이 없는 놀라운 성능 구현을 꼽았다. 기업들의 레거시 스토리지 인프라는 근본적인 아키텍처 상의 변화 없이 하드디스크에 SSD를 결합한 설계로 인해 병목현상이 불가피했다. 이에 2년 전부터 퓨어스토리지는 병렬 처리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설계에 기반한 100% NVMe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X(FlashArray//X)를 출시해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등 다양한 환경의 데이터를 결합한 ‘통합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필요에 따라 데이터에 쉽게 접근하고 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플래시어레이//X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은 메인스트림 엔터프라이즈 업무 및 AI, ML 등 차세대 워크로드들에 전례 없는 성능을 제공한다.

올플래시가 가지고 온 두번째 혁신은 하드 디스크 구매 비용만으로 티어2 및 티어3 업무에 경제적인 올플래시 고성능 및 고안정성 제공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기업들은 비용상의 문제로 인해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이외의 티어2 및 티어3 워크로드에는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를 적용해야 했으며, 이로 인해 낮은 성능 및 복잡한 관리 문제를 해결해야 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100% NVMe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C(FlashArray//C)는 하이브리드 디스크의 비용만으로 티어1뿐 아니라 티어2 및 티어3에 올플래시 성능 및 안정성을 제공한다.

마지막 혁신은 온-프레미스,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 간에 자유로운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를 이동 지원하는 것이다. 폭증하는 데이터의 효율적인 저장, 분석 및 개발 환경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널리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퓨어스토리지는 자사의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Pure Storage Cloud Data Services)를 통해 고객들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쉽게 최적화하도록 돕는다. 퓨어스토리지의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간 일관된 데이터 서비스 및 관리 경험을 보장해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 특성에 맞춰 이를 자유롭게 이동시키며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퓨어스토리지 관계자는 “퓨어스토리지는 온-프레미스 및 여러 클라우드들을 아우르는 환경에서 빠르고 간편한 데이터 접근, 활용 및 관리를 지원하는 ‘현대적 데이터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도 퓨어스토리지는 이러한 비전에 입각해 기업들의 데이터센터에서 올플래시를 확대함으로써, 고객들이 혁신적인 인사이트를 민첩하게 도출하고 의사결정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