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GIF 스티커' 추가

2018.01.24 편집부  |  CIO KR
인스타그램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이하 스토리)에 GIF 스티커 기능을 추가했다.

GIF 스티커는 흔히 ‘움짤’이라고 부르는 영상 파일 기반의 스티커로, 스토리 영상이나 사진 콘텐츠에 붙여 더욱 기발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움짤 스티커는 스토리에서 촬영 후 스티커 꾸미기 아이콘을 누르면 새롭게 생긴 ‘GIF’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GIF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인기 있는 움짤 스티커를 둘러보거나, 다양한 스티커 중 사용자의 기분과 상황을 잘 나타내는 스티커를 검색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액세서리’로 검색하면 선글라스, 모자, 눈 모양 등 얼굴 위에 붙이기 좋은 스티커가 나온다. ‘생일’이나 ‘축하’와 같은 검색어로 찾은 움짤 스티커를 스토리에 추가해 즐거운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표현할 수도 있다.

스티커는 개수 제한 없이 한 게시물에 사용하고 싶은 만큼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새로운 스티커는 움짤 데이터베이스인 지피(GIPHY)에서 제공하며, 추가 설치 없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움짤 스티커는 계속해서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움짤 스티커 출시와 더불어 인스타그램은 수 주 내에 스토리에 가로 또는 정방형 사진이나 동영상도 비율 그대로 게재하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스토리 화면 비율에 맞춰 사진이 편집됐다면, 추가되는 기능을 통해 원본 사진과 동영상도 비율 조정 없이 그대로 올릴 수 있다. 콘텐츠 크기를 스토리 화면에 맞게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며, 정방형이나 가로 방향의 콘텐츠를 사용할 경우 화면의 여백은 콘텐츠에 어울리는 그라데이션 색으로 채워진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