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비즈니스|경제 / 이직|채용

세일즈포스의 우려가 현실로··· MS, 다이내믹스-링크드인 연동

2017.04.25 Blair Hanley Frank  |  IDG News Service
세일즈포스 CEO 마크 베니오프의 우려가 결국 현실화됐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링크드인(LinkedIn)을 앞세워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주 분야인 CRM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한 것이다.



25일부터 링크드인은 기업 영업팀 직원이 다이내믹스 365 세일즈 대시보드에서 다른 정보와 함께 링크드인 세일즈 내비게이터(LinkedIn Sales Navigator)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두 시스템에 모두 가입한 사용자는 리드와 연락처, 계정 등 다이내믹스 365 세일즈 페이지 내에서 링크드인 프로필 정보를 볼 수 있다. 다이내믹스와 링크드인 세일즈 내비게이터 정보는 매일 서로 연동된다. 반대로 링크드인 시스템에는 마이크로소프트 CRM의 변화 내역이 최신 현황으로 업데이트된다.

링크드인의 발표에 앞서 마이크로소프트는 탤런트용 다이내믹스 365(Dynamics 365 for Talent)를 발표했다. 기업의 직원 관리 업무를 지원한다. 거래 업무를 처리하는 리테일용 다이내믹스 365(Dynamics 365 for Retail)도 내놨다. 이들 새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기업 시스템을 만드는 작업의 일환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기업용 앱 스위트 형태로 다이내믹스 365를 출시했다. 영업과 재고 관리, 인력 관리 같은 일반적인 업무 처리 절차를 지원한다.

링크드인 세일즈 내비게이터는 영업부서를 위한 기업용 소셜 네트워크 제품으로, 판매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이 있다. 링크드인 데이터를 이용한 자동 리드 추천, 링크드인을 통한 홍보 메시지 발송 같은 것이 대표적이다.

이를 영업용 다이내믹스 365(Dynamics 365 for Sales)와 통합함으로써, 이제 세일즈 내비게이션 이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CRM을 더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물론 그 반대로 마찬가지이다. 세일즈포스나 오라클 같은 경쟁사 서비스의 대안을 찾는 기업을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로 유인하는 데도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

이에 앞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262억 달러에 링크드인을 인수했다. 현재 링크드인은 별도로 운영하고 있지만 링크드인을 자사의 다른 제품에 통합하는 작업은 계속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는 코타나 가상 비서도 포함된다. 당시 세일즈포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링크드인 인수를 막으려고 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링크드인 데이터를 확보하면 시장 경쟁을 해칠 수 있다는 논리였다.

한편 다이내믹스 365와 링크드인 세일즈 내비게이터의 통합 소식이 알려진 같은 날 링크드인은 자사 서비스에 프로필을 올린 사용자가 5억 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들 중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실제 링크드인을 사용하고 있는지는 분명치 않다. 그러나 다이내믹스 365에서 추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기반 정보로는 활용가치가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중소기업 직원을 위한 새로운 세일즈 툴 '아웃룩 커스터머 매니저(Outlook Customer Manager)'를 발표했다. 오피스 365 비즈니스 프리미엄 가입자만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CRM 시스템으로 PC용 아웃룩과 iOS 기기, 웹 등과 통합돼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