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인스타그램, 24시간만 보이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도입

2016.08.03 편집부  |  CIO KR
인스타그램이 소소한 일상을 24시간만 공유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포스팅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딱 24시간 동안 별도의 슬라이드 쇼로 나타난다. 일부 사용자들을 시작으로, 점차 전 세계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필터’와 ‘수정’ 기능 외에도 문구를 추가하거나 사진 및 동영상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다양한 꾸미기 옵션을 제공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콘텐츠는 하루 동안만 계정을 팔로우하는 사용자들에게 공개된다.



매일 9,500만 건 이상의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는 5억 명 이상의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좀 더 부담없이 소소한 일상의 모습을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24시간 내 여러 개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올리면 슬라이드 쇼 형태로 묶어서 보여준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메인 피드 상단에 내가 팔로우한 사람의 원형 프로필과 함께 나타난다. 팔로우하는 계정이 새로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올리면 프로필 사진의 원형 테두리에 다양한 색의 링이 추가돼 새로운 콘텐츠가 올라왔음을 알려준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일반 포스팅과 달리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 수 없다. 하지만, 사진을 클릭하고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Instagram Direct)’ 기능을 통해 사용자끼리 대화할 수 있으며, 대화 내용은 외부로 공개되지 않는다. 현재 2억 5,000만 명이 넘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이 기능을 사용해 소통하고 있다.

비공개 계정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계정 공개설정에 따라 팔로워에게만 보여지며, 원치 않는 팔로워는 볼 수 없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또한, 원하는 경우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일반 피드로 전환할 수도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