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인스타그램, '레이아웃'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2015.05.20 편집부  |  CIO KR
인스타그램이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레이아웃(Layout)’ 앱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또한,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편집 기능인 ‘구조’를 도입했다.

이번 안드로이드용 레이아웃 앱의 출시로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레이아웃 앱의 다양한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레이아웃 앱은 여러 장의 사진을 한 장으로 편집해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하거나 스마트 기기에 저장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앱으로, ‘좌우반전’, ‘상하반전’ 등의 기능을 제공해 기존 사진에 새로운 느낌을 더 한다. 또한, 레이아웃 앱은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최종 완성 본을 미리 보여줌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했다.

전세계 3억명이 넘는 인스타그램 월간 활동 사용자 5명중 1명은 여러 장의 사진을 한 장으로 편집해 공유하고, 이들 중 90 퍼센트가 인물 사진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레이아웃 앱은 ‘얼굴 인식’ 기능을 통해 사람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별도의 리스트로 보여준다.

사용자들은 해당 기능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사진을 편집할 수 있다. 또한, ‘포토부스’ 기능은 타이머에 맞춰 여러 장의 사진을 찍어, 사용자들이 일상의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고 창의적으로 편집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외에도 새롭게 추가된 편집 기능 ‘구조(Structure)’는 사진의 섬세한 디테일과 질감을 강조한다. 해당 기능은 오늘 안드로이드 버전을 시작으로, 가까운 시일 내에 iOS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지난 3월 출시된 iOS용 레이아웃 앱을 활용해 공유된 수많은 콘텐츠에서 영감을 얻었다”며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로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레이아웃 앱을 통해 그들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공유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