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비즈니스|경제

IBM-트위터, 기업 의사결정 혁신 위한 파트너십 체결

2014.10.31 편집부  |  CIO KR
한국IBM이 트위터와 IBM이 빅데이터 관련 업무 제휴를 체결에 대한 설명을 추가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제휴로 트위터 데이터는 IBM의 클라우드 기반 분석툴, 고객 참여 플랫폼 및 컨설팅 서비스에 통합될 예정이다. 기업과 조직에서 고객, 시장, 트렌드를 이해하는 방식과 정보 및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 방식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IBM은 IBM 왓슨 애널리틱스를 포함한 일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서 트위터 데이터를 활용할 계획이다. IBM 왓슨 애널리틱스는 스마트 기기를 통해 기업 고객들에게 직관적인 시각화 자료 활용 및 예측 능력을 부여해 주는 새로운 인지 컴퓨팅 서비스다. 개발자들이 데이터 서비스를 앱에 통합시킬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정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IBM과 트위터는 앞으로 새로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모든 산업과 직종에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첫 번째 공동 솔루션에서는 트위터 데이터와 IBM의 익스피리언스원(ExperienceOne) 고객 참여 솔루션을 통합할 예정이다.

IBM 컨설팅 사업부인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GBS)의 전문가들은 트위터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업종의 고객을 대상으로 더욱 풍부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IBM과 트위터는 상호 협력을 통해 은행, 소비재, 유통, 여행, 교통 등 각 산업에 특성화된 솔루션도 내놓을 계획이다.

IBM CEO인 지니 로메티 회장은 “트위터는 수 억 명의 고객과 기업 전문가들이 사용할 수 있는 하나의 플랫폼이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며, “이번 제휴로 IBM이 지닌 업계 최고의 클라우드 기반 분석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들이 기존에는 사용할 수 없었던 새로운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라고 말했다.

기업 전반의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의 개발로, IBM과 트위터는 기존의 기업 데이터 흐름을 더욱 강화하고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