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가상화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 수상작 공개

2020.06.17 편집부  |  CIO KR
SK커뮤니케이션즈가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은 업무용 메신저로 네이트온을 애용하는 직장인들에게 다양한 이모티콘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 지난 4월 1일부터 5월 22일까지 약 2달간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는 학생은 물론 일반 직장인, 현직 프리랜서 작가와 기업체까지 다양한 직업군의 참가자들이 직장인들의 모습과 감정을 사실적이면서도 유쾌한 이모티콘으로 담아냈다.

네이트온 측은 주제 적합성, 디자인 및 독창성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 끝에 총 6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총상금은 750만 원이다. 1등은 힘든 회사 생활 속 직장인들의 희로애락을 24가지 이모티콘으로 표현한 ‘어이상사’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직장에서 마주하는 상황들을 동물로 표현한 ‘토당토당 오피스’ ▲직장인들의 고질병인 거북목 증후군을 캐릭터화한 ‘거북목 거대리’ 등을 비롯한 5개 작품이 우수 작품으로 선정됐다.
 

1등 ‘어이상사’를 제작한 김민혁 님은 “고달픈 직장인들의 삶과 애환을 직관적이고 위트있게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며 “반복되는 일상과 업무 속에서 직장티콘이 선사하는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K컴즈 네이트온 김경옥 담당은 “향후 네이트온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이끌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및 이벤트를 계속해서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밝혓다. 

한편, 업무용 메신저로 사용되고 있는 네이트온은 한층 더 편리한 네이트온 사용법과 숨겨진 기능을 알리는 ‘네이트온 200% 활용백서’를 네이트온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your.nateon/)에서 공개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