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SNS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페이스북 아바타 만들기(영문 버전)

2020.05.19 Chris Martin  |  TechAdvisor
다른 이가 사용하는 페이스북 아바타를 신기하게 바라본 적 있는가? 페이스북 아바타를 만들고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하며 스티커로 이용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단 한글 버전에서는 아직 구현되지 않은 기능임을 알린다. 

실제적인 아바타는 사실 그리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X박스 라이브나 삼성의 AR 이모지 등에서 이용할 수 있었다. 상대적으로 사용자가 더 많은 페이스북이 이 분야에 진출하면서 눈길을 끌게 됐을 뿐이다.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브라우저를 이용한 웹 버전이 아닌, 페이스북 앱에서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 구형 페이스북 앱 버전에서는 아바타 관련 옵션이 보이지 않을 수 있다. 이 경우에는 iOS나 안드로이드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1. 앱을 열고 오른쪽 상단(또는 하단)의 줄 3개 모양 설정 버전을 탭한다. 
2. 아래로 스크롤해 ‘더 보기’를 누른다.
3. 목록의 상단에서 아바타(Avatars)를 선택한다. 
4. 다음을 클릭하고 사용자 아바타 생성을 시작한다. 스키톤에서부터 시작한다.
5. 이후 다양한 얼굴 요소, 액세서리, 의상으로 조정한다.
6. 만족스러울 때까지 작업해본 후 미러 아이콘을 사용해 셀카 카메라를 열어 실제 얼굴과 비교해본다.



완료되면 상단의 공유 버튼을 사용해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할 수 있다. 또는 자동으로 생성된 스티커를 보거나 편집하면 된다. 

이제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스티커를 보내거나 댓글에 사용할 수 있다. 상자 옆에 있는 이모티콘 단추를 탭하면 스티커 아래에 시계 기호 옆에 아바타가 표시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