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검색|인터넷 / 소비자IT

인스타그램, ‘내가 팔로우 하는 계정’ 관리 카테고리 추가 

2020.02.10 편집부  |  CIO KR
인스타그램이 ‘피드에 가장 많이 표시된 계정’과 ‘활동이 가장 적은 계정’ 등 팔로우하는 계정 관련 카테고리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두 가지 카테고리는 이용자 프로필의 팔로우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드에 가장 많이 표시된 계정’에서는 지난 90일 동안 나의 피드에 가장 많이 노출된 계정을 볼 수 있다. 또한, ‘활동이 가장 적은 계정’ 리스트에서는 지난 90일 동안 내가 게시물에 좋아요를 남기거나 스토리에 공감하는 등의 활동을 가장 적게 한 계정을 검토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변화로 다수의 계정을 팔로우하는 이용자가 더욱 쉽게 자신의 관심사와 취향에 맞게 팔로우 목록을 정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에는 계정을 팔로우한 날짜 순으로 목록을 보는 것만 가능했다면 새로운 정렬 기준이 추가 도입됨으로써, ‘피드에 가장 많이 표시된 계정’과 ‘활동이 가장 적은 계정’으로 분류된 리스트를 참고해 현재의 관심사를 돌아보고 나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있는 계정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인스타그램에서는 개인의 관심사는 끊임없이 진화하며, 관계는 계속해서 변화한다는 사실에 주목해 더욱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사가 바뀌거나 생활 패턴의 변화가 있을 경우 그에 따라 팔로우 목록도 자유자재로 관리하고 정리할 수 있도록 새로운 분류 기준을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