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애플리케이션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와 링크드인 통합··· “B2B 고객경험관리 강화”

2019.10.10 편집부  |  CIO KR
어도비는 마케토 인게이지와 링크드인을 통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은 B2B 마케팅 담당자가 보다 빠르게 기업 고객 담당자의 연락처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일부인 마케토 인게이지는 기업 고객을 단일 타깃으로 보고 진행하는 마케팅인 ABM(Account-Based Experience)을 위한 솔루션이다.

링크드인은 기업이 B2B 전문가를 찾고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채널 중 하나이다. 하지만, B2B 마케팅 담당자가 적합한 기업 고객을 발견했더라도, 해당 담당자의 정확한 연락처를 확인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어도비는 마케토 인게이지와 링크드인의 ‘오디언스 매치(Matched Audience)’ 기능을 통합했다. 이제 B2B 마케팅 담당자는 마케토 인게이지에서 링크드인으로 기업 고객 리스트를 동기화할 수 있다. 또, 링크드인의 오디언스 세그멘테이션을 활용해 기업 고객 담당자의 역할, 관심사, 직무 등을 분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B2B 마케팅 담당자는 보다 쉽게 링크드인에서 타깃팅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한편, 어도비는 B2B 마케팅 담당자가 신규 기업 고객을 효율적으로 발굴하도록 마케토 인게이지의 어카운트 프로파일링(Account Profiling) 기능에 AI를 활용할 계획이다.

향후 어카운트 프로파일링은 AI 기반의 모델을 활용해 2,500만 개 이상의 기업과 5억 개 이상의 데이터 포인트를 발굴해 타깃이 될만한 신규 기업 고객을 적극 추천하는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AI 기반의 강화된 어카운트 프로파일링 기능을 통해 마케팅 담당자는 더 빠르고 쉽게 신규 기업 고객을 발굴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