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데이터센터 / 보안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 통신|네트워크

VM월드 2017 화제작 라운드업 ①

2017.08.30 Ann Bednarz  |  Network World
29일 현재 라스베이거스에서 VM월드 2017 행사가 진행 중이다. IT 전문가들이 최신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가상화, 보안,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등에 대한 기술을 배우기 위해 모이는 자리다. 눈길을 끄는 신제품들을 정리했다.

-VM월드 2017 화제작 라운드업 ①
-VM월드 2017 화제작 라운드업 ②
-VM월드 2017 화제작 라운드업 ③

IBM 스펙트럼 프로텍트 플러스(IBM Spectrum Protect Plus)
제조사 : IBM
가격 : 미정
출시 시점 : 2017년 10월
핵심 기능 : IBM의 스펙트럼 프로텍트 플러스는가상 환경을 위한 데이터 보호 및 애플리케이션 가용성 솔루션이다. 몇 분 만에 배치되고 한 시간 이내에 기업 환경을 보호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물리 환경, 가상, 소프트웨어 정의, 클라우드 등 어느 환경에 데이터가 소재하든 데이터 보호 작업을 단순화시킬 수 있도록 개발됐다. 독자적 솔루션으로 도입될 수 있지만 IBM 스펙트럼 프로텍트 환경과 통합될 수도 있다. 후자의 경우 장기 저장을 위한 복사본 및 데이터 거버넌스에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게 된다. 추가 정보 보기.

데이터코어 샌심포니 PSP7(DataCore SANsymphony PSP7)
제조사 : 데이터코어 소프트웨어
가격 : 1만 달러부터 시작
출시 시점 : 2017년 10월
핵심 기능 : 샌심포니 PSP7은 서버 클러스터 전체에 걸쳐 다중 컨테이너(쿠베르네티스 포함)를 조율하기 위한 지원 기능이 추가돼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컨테이너화할 때 흔한 문제 하나는 컨테이너 내에 작성된 데이터가 컨테이너가 존재하는 동안만 유지된다는 점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쿠베르네티스는 스토리지가 소비되는 방식에 기반해 스토리지가 제공되는 방법을 추상화한 서브시스템을 제공한다.

데이터코어 샌심포니는 iSCSI 또는 파이버 채널을 통해 업계 표준 블록 프로토콜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데이터코어의 동시 I/O 처리 기술은 배치 시간을 절감시킨다. PSP7은 또 확장된 REST 엔터프라이즈 API 통합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VM웨어 v스피어 관리 하에서 하이퍼컨버지드 배치를 단순화/자동화하는 신규마법사 기능을 갖췄다. 추가 정보 보기.

제르토 버추얼 리플리케이션 5.5(Zerto Virtual Replication 5.5)
제조사 : 제르토
가격 : ECE 버전 5.5의 경우 VM당 985달러
출시 시점 : 판매 중
핵심 기능 : 제르토 버추얼 리플리케이션 5.5는 마이크로소트 애저 쌍방향 복제 기능, 5배 빠른 AWS 리커버리와 같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내 이동 작업을 단순화해준다. ZVR 5.5는 기업급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또는 클라우드 환경으로부터 복제하고 복구하게 지원한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솔루션은 또 제르토 애널리틱스 플랫폼을 제공해 IT 환경에 대한 통찰을 확보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개선시킬 가능성을 제시한다. 추가 정보 보기.

넷앱 버추얼 스토리지 콘솔 포 VM웨어 v스피어(NetApp Virtual Storage Console for VMware vSphere)
제조사 : 넷앱
가격 : 무료
출시 시점 : 현재 사용 가능
핵심 기능 : VM웨어 v스피어용 넷앱 가상 스토리지 콘솔은 v스피어 콘솔 내에서 넷앱 스토리지 환경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v스피어 클라이언트 플러그인이다. VM웨어 관리자는 이를 통해 서버와 스토리지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데이터 스토어 작성 및 관리 작업, VASA 프로바이터를 이용해 스토리지 능력 프로필 생성, VASA 프로바이더를 이용한 가상 볼륨(VVol) 데이터스토어 생성 및 관리,SRA를 이용한 재해복구 환경 구축 및 관리와 같은 업무를 통해서다. 추가 정보 보기.

레노버 씽크애자일 VX 시리즈(Lenovo ThinkAgile VX Series)
제조사 : 레노버
가격 : 미공개
출시 시점 : 2017년 11월
핵심 기능 : 리노버의 씨크애자일 포트폴리오의 최신 버전인 씽애자일 VX 시리즈는 기업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를 통해 IT 인프라를 현대화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된 사전구성형 하이퍼 컨버전스 인프라 솔루션이다. VX 시리즈는 레노버의 씽크시스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VM웨어 vSAN 및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제품군 프로세서를 통해 동작한다. 기업이 IT 인프라 유지 관리보다는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추가 정보 보기.

틴트리 컴퓨트 애널리틱스(Tintri Compute Analytics)
제조사 : 틴트리
가격 : 액티브 지원 계약을 맺은 고객사에게는 추가 비용 없음
출시 시점 : 10월 말
핵심 기능 : 틴트리 애널리틱스는 틴트리가 기본적으로 수집하는 가상머신 및 컨테이너-레벨 데이터 포인트를 이용함으로써 예측 애널리틱스 및 계획 기능을 구현한다. 이 애널리틱스 엔진은 수백만 개의 VM에서 최대 3 년 동안의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최대 18개월 후까지의 리소스 요구를 예측할 수 있다. 틴트리 애널리틱스는 이번 버전에서 기존의 스토리지 예측 애널리틱스 뿐 아니라 컴퓨트 애널리틱스 기능도 갖췄다. 결과적으로 기업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해 전체적인 관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추가 정보 보기.

틴트리 클라우드 커넥터(Tintri Cloud Connector)
제조사 : 틴트리
가격 : 미공개
출시 시점 : 10월 말
핵심 기능 : 틴트리 클라우드 커넥터는 틴트리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AWS 및 IBM 클라우드 리소스를 통합함으로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의 토대를 마련해준다. 예를 들어 기업이 핵심적인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저장하는 용도로는 AWS를 사용하는 와중에 클릭 한 번으로 데이터를 틴트리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틴트리 클라우드 커넥터는 틴트리 커넥트 아키텍처를 이용한다. 이는 복구 시간을 단축시키고 유연성을 최대화하기 위해 VM 및 컨테이너 레벨에서 스토리지를 추상화하는 아키텍처다. 추가 정보 보기.

피봇3 어큐이티(Pivot3 Acuity)
제조사 : 피봇3
가격 : 7만~21만 5,000달러, 스타터 팩은 13만 달러부터 시작
출시 시점 : 판매 중
핵심 기능 : 어큐이티는 기업 IT 부서가 하나의 인프라에 다중의 혼합된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우선순위 인식형 HCI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어큐이티는 NVMe PCIe 플래시를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전통적인 HCI 솔루션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여줄 수 있다. 좀더 쉬운 확장성도 제공한다. 정책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어큐이티는 보장된 성능을 유지하고 예측 가능한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자원을 자동을 할당하는 기능을 갖췄다. 어큐이티의 QoS(Quality of Service) 엔진을 이용하면 성능 및 레이턴시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SATA SSD 및 SAS SSD보다 우수한 플래시 탑재형 HCI로 통합할 수 있게 된다. 추가 정보 보기.

일루미오 어댑티브 시큐리티 플랫폼(Illumio Adaptive Security Platform)
제조사 : 일루미오
가격 : 개별 워크로드당 연간 300달러, 볼륨 프라이싱 가능
출시 시점 : 판매 중
핵심 기능 : 어댑티브 시큐리티 플랫폼(ASP)는 폴리지 제너레이터(Policy Generator)와 익스플로러(Explorer)라는 두 가지 새로운 기능을 지원한다. 폴리시 제너레이터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사용해 모든 컴퓨팅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워크로드 및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마이크로 세분화 정책을 자동으로 생성한다. 이 새 기능은 IP 주소와 같은 네트워크 세부 정보없이 몇 초 안에 애플리케이션을 분석하고 세분화 정책을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보안 팀의 시간을 절약하고 인적 오류의 위험을 줄이며 네트워크 전체의 정책 일관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익스플로러는 운영 및 보안 담당자가 "내 모든 PCI 환경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흐름을 알려달라"와 같은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한 질문을 던질 수 있게 해준다. 추가 정보 보기.

스토리지 크래프트 인스턴트 리커버리(StorageCraft Instant Recovery)
제조사 : 스토리지크래프트
가격 : 2만 8,995달러
출시 시점 : 판매 중
핵심 기능 : 스토리지크래프트 인스턴트 리커버리는 스토리지크래프트 셰도우프로텍트, 원블록스(OneBlox) 5210 및 스토리지크래프트 클라우드와 같은 여러 제품을 통합한 솔루션으로, 즉시 복구 기능과 중단 없는 비즈니스 연속성을 제공한다. SMB는 스토리지크래프트 셰도우프로텍트 SPX와 버추얼부트 포 V스피어(VirtualBoot for vSphere) 기술을 이용해 1분 여 만에 원박스 5210으로부터 가상머신을 복구할 수 있다. 추가 정보 보기.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