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VM웨어, ‘VM월드 2017’서 멀티 클라우드 신규 솔루션과 업데이트 발표

2017.08.29 편집부  |  CIO KR
VM웨어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VM월드 2017’에서 멀티 클라우드 및 현대적인 데이터 센터를 위한 솔루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VM월드는 가상화 및 클라우드 컨퍼런스로, 고객, 파트너, IT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최신 클라우드 동향과 IT 트렌드를 소개, 공유하는 자리다.

VM웨어는 VM월드 2017 첫째 날 행사에서 프라이빗, 퍼블릭 클라우드를 포함하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새로운 VM웨어 클라우드 서비스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의 업데이트 및 확장된 파트너십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VM웨어는 현대적인 데이터 센터를 위한 ▲빅데이터 및 고성능 컴퓨팅(HPC) 가상화를 위한 v스피어 스케일 아웃(vSphere Scale-Out) ▲VM웨어 v리얼라이즈(vRealize) 네트워크 인사이트 3.5 업데이트 ▲신규 VM웨어 HCI 액설레이션 키트를 발표했다.



VM웨어는 2016년 하반기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의 공동 파트너십 발표를 통해 공개한 서비스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를 AWS 기준 미국 서부 지역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는 엔터프라이즈급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SDDC) 서비스인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을 AWS 클라우드 상에서 구현해, VM웨어가 온디맨드 형태로 제공, 판매, 지원한다. 기업은 VM웨어 v스피어 기반 프라이빗과 퍼블릭,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AWS 서비스를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으며, 기존 VM웨어 툴을 통해 필요한 자원을 운영할 수 있다.

VM웨어는 기업이 보다 탄력적으로 프라이빗, 퍼블릭 클라우드를 운영, 관리할 수 있도록 향상된 VM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개했다. 여기에는 VM웨어 앱디펜스(AppDefense), VM웨어 디스커버리, VM웨어 코스트 인사이트, 웨이브프론트(Wavefront) 바이 VM웨어, VM웨어 네트워크 인사이트, VM웨어 NSX 클라우드가 포함된다.

또한 VM웨어는 지난해 VM월드에서 처음 공개한 클라우드 인프라 플랫폼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의 업데이트 및 확장된 파트너십을 공개했다. 새롭게 발표하는 파트너십 중 서비스 부문에는 센츄리링크, 랙스페이스, 후지쯔가 포함되며, 통합 시스템에는 델 EMC의 VxRack SDDC, HDS의 UCP-RS, 후지쯔의 프라임프렉스, QCT의 QxStack가 있다. 그리고 공인 VM웨어 파트너 서버에는 시스코, HDS, 후지쯔, 레노버가 포함된다.

한편, VM웨어는 고객이 데이터센터를 현대화해 비즈니스 및 개발자 민첩성을 증대시키며, 네트워킹 및 보안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들도 함께 발표했다.

빅데이터, 고성능 컴퓨팅(HPC) 환경을 위한 솔루션 ‘v스피어 스케일-아웃’은 기존 VM웨어 v스피어 제품군에 새로 추가되는 솔루션으로, v스피어 하이퍼바이저, v스피어 분산 스위치를 포함한다.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 3.5’는 논리적 환경, 물리적 환경, 다수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 및 보안에 필요한 지능적 운영을 지원한다.

VM웨어 팻 겔싱어 CEO는 “올해 VM월드는 멀티 클라우드 시대를 맞이한 기업들이 데이터 센터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면서 비즈니스 경쟁력을 재고할 수 있는 방안들을 공유하는 자리”라며, “프라이빗, 퍼블릭 클라우드를 넘나들며 애플리케이션을 운영, 관리하는 것은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