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데이터센터 / 애플리케이션

VM웨어, vSAN 6.6 업데이트 발표

2017.04.12 편집부  |  CIO KR
VM웨어가 현대적인 데이터센터를 위한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 vSAN의 6.6 버전 업데이트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vSAN 6.6은 네이티브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이하 HCI)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강력해진 사이트 보호 및 지능형 운영을 통해 총 소유비용(TCO)을 낮추며, 올플래시 성능을 최대 50% 올린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vSAN 6.6은 네이티브 HCI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정의 기반의 저장 데이터 암호화 솔루션은 간소화된 관리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원하지 않는 접근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한다. vSAN 6.6을 도입한 기업은 고가의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SEDs)를 따로 구입할 필요 없기 때문에, 하드웨어 구매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VM웨어 v센터 서버가 오프라인 상태일 때 작업 중단 없이 스토리지 플랫폼을 모니터링, 관리할 수 있다.

vSAN 6.6은 향상된 사이트 보안 및 지능형 운영도 지원한다. 재해 및 다운타임 없는 환경을 지원하는 스트레치드 클러스터(Stretched Clusters)는 로컬 보호 기능을 이용해 사이트나 로컬 구성 요소에 발생한 장애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고가용성을 보장하기 때문에 기존 스토리지 사이트 보호 솔루션 대비 도입 비용을 최대 50% 줄일 수 있다.

새로운 분석 프레임워크 기반의 vSAN 클라우드 분석 기능은 실시간 지원 안내와 맞춤 제안을 통해 vSAN 환경을 최적화하고 즉각적으로 vSAN 구성 요소와 오류 간의 충돌을 찾아내 전체적인 모니터링 및 운영 시간을 줄인다. 사용자의 개입 없이 새로운 관리요소를 추가, 업데이트 할 수 있기 때문에 운영 효율성을 한층 높인다.

이 밖에 vSAN 6.6은 지능형 운영 및 수명 관리 기능을 통해 초기 하드웨어 설치 속도를 빠르게 하고, 소프트웨어 설치 과정을 간소화하며, 원클릭 관리 컨트롤러를 통해 하드웨어 상태 및 수명을 예측할 수 있다.

vSAN 6.6은 효율적인 고성능 아키텍처를 통해 오늘날 데이터 센터에 필요한 최신 애플리케이션과 하드웨어를 지원한다. 특히 vSAN 6.6의 최적화된 데이터 서비스 알고리즘은 주요 비즈니스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대 50% 높인다. 그리고 지원 대상을 기존 VM웨어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솔루션인 VM웨어 호라이즌에서 하둡(Hadoop), 시트릭스 젠앱(XenApp), 인터시스템즈 캐시(InterSystems Cache) 및 스플렁크(Splunk) 등으로 확대했다.

또한 vSAN 6.6은 최신 플래시 기술을 지원하기 때문에 기업은 vSAN 기반의 HCI 솔루션을 이용, 원하는 서비스나 기술을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 VM웨어는 vSAN을 통해 인텔 옵테인(Optane) SSD를 지원해 빅데이터와 스트리밍 분석 등 쓰기 전용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가속화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