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에스이웍스, 앱 해킹 대응 방법 소개

2017.11.27 편집부  |  CIO KR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솔리드를 제공하는 에스이웍스가가모바일 앱 해킹 대응 방법 ▲데이터 암호화 ▲싱글 사인온(Single Sign-on) 허용 ▲접근성 관리 ▲모니터링 등을 소개했다.

회사에 따르면 암호화된 앱은 상대적으로 해킹하기 어렵다. 또한 데이터 암호화로 앱의 중요한 정보들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앱이 직면하는 많은 보안 위협들은 암호화만으로도 상당 부분 대처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비밀번호와 보안 코드를 통한 투팩터(Two Factor) 인증 절차를 이용하는 싱글 사인온은 사용자가 여러 기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접근이 허용된 사용자들만이 앱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앱의 보안 시스템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에스이웍스는 앱의 접근성이 앱 보안과 직결된다고 밝혔다. 다른 앱 및 디바이스의 접근을 사전에 관리해 해킹 시도를 미리 차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검증된 앱 및 디바이스만 접근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춰 해킹을 예방하고 유저 데이터를 보호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앱이 해킹 공격에 노출됐는지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수다. 에스이웍스는 앱솔리드가 앱의 보안 취약점을 미리 진단하고, 암호화 및 난독화 기술을 적용해 개발자들이 강력한 보안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악성 유저가 발견된 경우 킬 스위치(Kill Switch) 기능으로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한편, 앱솔리드의 한국 총판인 다우데이타는 앱 개발자들이 앱의 해킹 노출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앱솔리드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12월 29일까지 다우데이타의 앱솔리드 홈페이지를 통해 보안 취약점 사전 진단, 암호화 및 난독화 적용, 실시간 탐지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