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일리시스-세모콘-옵텍스, 고성능 영상 보안 시스템 공동 개발키로

2017.04.25 편집부  |  CIO KR
지능형 영상분석 전문업체인 일리시스와 포지셔닝카메라 전문제조업체인 세모콘, 글로벌 감지센서 전문업체인 옵텍스가 제휴를 맺고, 각 사의 기술을 융합한 고성능 영상 보안 제품을 공동 개발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3사가 기술 제휴를 통해 개발되는 신제품은 기존 국방용 및 외곽 경계용 영상 보안 시스템의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고화질, 고감지 솔루션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보안 감시 시장은 기존의 자체 기술에만 그치지 않고 IoT 및 AI 기술이 융합된 영상 감시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요구되며 빠른 속도로 크게 변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세모콘, 옵텍스, 일리시스가 기술 파트너십을 맺고 신사업 및 비즈니스 모델발굴을 위해 각사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켜 고성능 보안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고 국내외 시장을 공략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3사 공동개발 신제품은 레이저 스캔 센서, 마이크로웨이브 센서, 광센서의 정보와 중장거리 포지셔닝 카메라를 통제하며 통합 상황분석과 자동추적까지 수행하는 하이엔드 시큐리티 솔루션이다.

옵텍스의 감지 센서에 침입자가 감지되면 감지 신호가 일리시스의 영상분석 솔루션 인텔리빅스(IntelliVIX)로 전달되고, 즉각적으로 세모콘의 포지셔닝 보안 카메라를 침입자 동선으로 이동시켜 이벤트 감지를 수행하는 구조로, 침입자 센서 감지 및 감시 영상 분석을 통한 이벤트 감지가 복합적으로 발생되면 최종적으로 관리자에게 알람을 보낸다.

이를 통해 센서 및 영상 분석 단독으로 운영될 때 발생될 수 있는 각종 오경보를 줄일 수 있으며, 하나의 영상분석 시스템에서 다수의 센서, 다수의 카메라, 영상분석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감시 환경을 제공해 통합 관리가 가능한 고객 맞춤화된 지능형 침입자 감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하이엔드 시큐리티 솔루션은 지난 3월에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2017에서 전시돼 국내외 내방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으며, 국내외 도시방범, 도로, 항만, 군사 시설 등의 안전을 실현하기 위한 국내 및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