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스토리지

코엠아이티, 반도체 기반 저장매체의 영구 삭제 전용 장비 ‘KD-SSD’ 출시

2017.03.27 편집부  |  CIO KR
코엠아이티가 반도체 기반 저장매체의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영구 삭제 전용 장비 ‘KD-SS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KD-SSD는 공공기관, 군(기관), 대기업, 금융기관, 교육기관 등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해 3년간의 개발 끝에 제품화했고, 실무 테스트를 거처 2017년 3월에 특허 등록을 마쳤다.

KD-SSD는 인체에 무해한 영구자석방식의 디가우저와 같이 외형을 훼손하지 않고도 SSD의 컨트롤러(Controller)와 DATA 저장 공간인 낸드 플래시 메모리(Nand Flash Memory)까지 환경 오염 물질 발생 및 화재 등의 염려 없이 신속하게 파괴한다. 이를 통해 DATA 복구 불가는 물론 사용자 및 주변 환경의 안전까지 확보할 수 있는 기술특허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특히 국정원의 반도체 부문 불용 처리 지침에 명기된 소프트웨어 방식(고장난 매체 처리 불가)과 물리적 파괴 방식(0.25mm 이하로의 파괴 지침 충족 불가, 외형 훼손에 따른 처리 후 대상 매체 여부 확인 불가, 초소형 저장매체 처리 불가) 등의 단점을 해결할 수 있는 현실적인 영구 삭제 방안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코엠아이티는 밝혔다.

또한 다양한 크기 및 형태를 가지고 있는 반도체 기반 저장매체 2~4개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으며 편리한 외부 이동과 쉬운 작업 공간 확보를 위해 무게(35kg)와 부피가 작게 제작되었다. 향후 저장매체의 인터페이스 및 형태의 변화에도 대처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해외 제품들은 과전류로 열을 발생시켜 SSD 내부의 반도체 및 PCB를 태우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인체 유해가스 발생 및 화재의 문제가 있고, 이러한 기능이 탑재된 SSD 제조사의 제품만 사용할 수 있어 제한적이라는 문제가 있었다. 또한 과전류를 짧은 시간 투입하는 경우 일부 부품만 훼손되고 DATA 저장공간은 파괴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

코엠아이티 우연오 대표는 “2017년 3월부터 구입을 희망하고 있는 공공기관, 대기업, 연구소, 대학교들 중 자사의 디가우저를 도입해 운영 중인 곳에 우선적으로 공급한다”며 “KD-SSD의 기술 특허 등록으로 영구 삭제 장비 분야에서 대외 신뢰성이 한층 높아져, 해외 수출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