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인피니언, 커넥티드 분야 보안 솔루션 연구 프로젝트 참여

2017.03.10 편집부  |  CIO KR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인더스트리 4.0, 자율주행차, 스마트 홈 솔루션 등 커넥티드 제품의 보안 메커니즘을 개발하고 검증하는 ALESSIO 연구 프로젝트를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연구 프로젝트에는 AISEC(프라운호퍼 응용 통합 보안 연구소), G&D(Giesecke & Devrient), 지멘스, 뮌헨 공과대학(TUM)과 카를스루에에 소재한 WIBU-SYSTEMS가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2019년 말까지 진행하며, 독일 연방 교육연구부(BMBF)에서 약 390만 유로를 지원한다.

이제 IoT로 연결되는 모든 새로운 디바이스가 공격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민감한 데이터와 정보를 충분히 보호하지 못하면 공격자가 이를 포착하고 도용해서 보안 공격을 할 수 있다. 보안상 중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결합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데이터와 보안 키를 소프트웨어로부터 차단해서 저장할 수 있는 극히 보호가 높은 영역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하지만 산업용 설비는 수명이 매우 길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는 업체들이 변화하는 새로운 공격 방식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러므로 이러한 장비나 산업 플랜트에 사용되는 데이터 보호 및 보안 관련 솔루션은 업데이트가 가능해야 한다.

향후 3년간 ALESSIO 연구 파트너들은 이와 같은 임베디드 시스템용으로 업데이트 가능한 보안 솔루션을 개발한다. 이를 위한 한 가지 기법은 하드웨어 기반 보안칩(Secure Element)에 업데이트 가능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복잡한 프로그래머블 로직 디바이스(FPGA)로 된 보안칩(Secure Element)도 개발 중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