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애플리케이션

마드라스체크 협업툴 ‘플로우’ 대규모 업데이트 발표

2019.01.22 편집부  |  CIO KR
마드라스체크가 자사 협업툴인 ‘플로우(www.flow.team)’를 대규모로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강화된 보안 관련 기능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춰 10가지가 넘는 크고 작은 기능이 개선 또는 추가됐다.

기업의 자료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파일 다운로드 모니터링 기능은 물론, 사용자별로 장치접속을 모니터링할 수 있어서 계정 도용 및 스마트폰 분실 시에도 정보의 유출을 파악하고 원격지에서 연결을 끊을 수도 있다.
 


또한 업무에 몰입을 도와주기 위해서 푸시 알림을 다양한 옵션을 통해서 설정할 수 있게 함은 물론 개인별로 필요한 알림만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휘발성이 강한 개인용 메신저를 이용하지 않고, 협업툴 플로우를 활용하는데 더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글작성 시 #해시태그를 삽입하고 모아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마드라스체크는 기업별로 카테고리를 만들고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주제별 방을 개설, 참여신청을 할 수 있게 하는 ‘기업 공개 프로젝트’ 기능 또한 이번 업데이트의 특징이라고 밝혔다. 임직원수가 많아질수록 기업 내에서 어떠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지 서로 알지 못하는 문제는 물론, 다양한 주제를 자유롭게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공간이 없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기능이라고 덧붙였다.

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는 “플로우는 다른 서비스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모든 사용자가 개인별로 플로우 개발팀과 1:1로 연결된 프로젝트방을 운영하고 있고, 그 채널을 통해서 매일 고객과 소통하고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고객의 불편사항과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여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협업툴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