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검색|인터넷 / 보안

업무용 크롬 익스텐션 라운드업 ② | 프라이버시와 보안 부문

2020.02.10 James A. Martin  |  Computerworld
적절한 도구가 생산성으로 이어진다. 아래의 크롬 익스텐션은 이메일 커스터마이징에서 일정 업무, 개인 정보 보호에 이르기까지 직장인들의 업무 생활을 한층 쾌적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는 압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로 신뢰할 수 있고 효율적이며 다재다능한 크로스 플랫폼으로서의 면모까지 갖추고 있다. 넷 애플리케이션 조사에서 2020년 1월 기준 66.9%의 미국 내 점유율을 기록하는 점이 이를 반영한다. 

크롬 브라우저를 한층 매력적으로 만드는 요소는 익스텐션이다. 익스텐션 모니터에 따르면 2019년 8월 기준 크롬 익스텐션의 수는 18만 8,000개에 이른다. (참고로 새롭게 개정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브라우저도 크롬 익스텐션을 실행할 수 있다.) 사용자들로부터 별 4개 이상을 받은 비즈니스 친화적 크롬 익스텐션을 정리했다. 

-> 업무용 크롬 익스텐션 라운드업 ① | 생산성과 이메일 부문
-> 업무용 크롬 익스텐션 라운드업 ② | 프라이버시와 보안 부문
-> 업무용 크롬 익스텐션 라운드업 ③ | 애널리틱스 및 웹 정보 수집 부문


애드가드 애드블로커(AdGuard AdBlocker)

평가 : 5스타
현 사용자 수 : 660만 명


크롬에 광고 차단 기능이 추가된 시점은 2017년이다. 그러나 이를 통해 차단되는 광고는 ‘베터 애드 스탠다드’(Better Ads Standards)에 의해 규정된 것들에 국한된다. 애드가드 애드블로커는 한 단계 더 나아갔다. 브라우저 성능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유튜브 내 광고 및 여타 동영상 광고를 차단한다. 

이 익스텐션은 또 다양한 사용자 정의 설정 기능을 지원하며, 피싱 및 맬웨어 방지 기능도 갖췄다. 개발사 측은 안티 광고 차단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사이트에서도 작동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애드가드는 무료이며 오픈소스다. 단 회사 웹 사이트에서 여러 기기를 지원하는 개인 및 가족 라이선스를 판매하고 있다. 연단위 가입시 시작 가격은 매월 2.5달러부터 시작한다. 

클릭 앤 클린(Click & Clean)

평가 : 5스타
현 사용자 수 : 250만 명 이상


클릭 앤 클린은 온라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브라우저를 쾌적하게 실행하도록 돕는 여러 도구 모음에 해당한다. 이 익스텐션을 사용하면 인터넷 서핑 기록을 삭제하고 캐우를 비우고 쿠키를 삭제하는 등의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다. 특정 이용 시간 내의 이용 내역만 지우는 것도 가능하다. 

이용법도 쉽다. 익스텐션의 크롬 메뉴 아이콘을 누른다면 타일 인터페이스에서 원하는 청소 수준을 선택하면 된다. 개별 설정을 지정할 수 있지만, 낮음, 중간, 높음 드으이 사전 설정을 선택할 수도 있다. 

HTTPS 에브리웨어(HTTPS Everywhere)

평가 : 4.5스타
현 사용자 수 : 210만 명 이상


EFF(Electronic Frontier Foundation)와 토르 프로젝트(Tor Project)가 공동 개발한 HTTPS 에브리웨어 익스텐션은 암호화된 https 웹 페이지의 사용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등장했다. http URL을 사용해 보안되지 않은 웹 페이지 링크를 탐색하거나 따라가면 이 익스텐션이 자동으로 해당 URL의 안전한 https 버전으로 리다이렉션한다. https 버전이 없다면 페이지를 차단한다. 

물론 오늘날 https 보안 웹 페이지를 지원하는 않는 웹 사이트가 모두 악의적인 것은 아니다. 일부 기업 블로그의 경우 여전히 https로 전환하지 않았다. HTTPS 에브리웨어는 이를 감안해 보안되지 않은 페이지도 열 수 있는 빨간색 버튼을 마련해두고 있다. 



플로우크립트(FlowCrypt)

평가 : 5스타
현 사용자 수 : 5만 8,000명 이상


플로우크립트를 사용하면 오픈PGP 공개 표준을 사용자 지메일 메시지 및 첨부 파일에 엔드 투 엔드 암호화를 추가할 수 있다. 이 익스텐션은 지메일의 ‘작성’ 버튼 위해 ‘보안 작성’ 버튼을 추가함으로써 새 메일을 쉽게 암호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해독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도 메시지를 읽을 수 있게 하는 것과 같은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하려면 월 5달러의 유료 요금제를 선택해야 한다. 이 때 그룹 요금제도 이용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