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트렌드마이크로, 통합 탐지 & 대응 XDR 솔루션 출시

2019.08.19 편집부  |  CIO KR
트렌드마이크로가 이메일,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서버 및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통합적으로 탐지하고 대응하는 XDR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기업들에게 위협에 대한 보다 폭 넓은 가시성을 제공하고 발생하는 세부적인 이벤트까지 연계해 발견하기 어려운 복잡한 공격들을 탐지해낸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트렌드마이크로의 XDR 솔루션은 이메일,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및 클라우드에 걸쳐 탐지, 텔레메트리, 가공 데이터 및 메타데이터를 연계해 수동 작업을 최소화하고 양적인 측면에서 인력으로 해결할 수 없는 개별 제품들의 보안 경고를 솔루션에 연결한다. 또한, 트렌드마이크로의 보안 전문가들이 고안한 탐지 규칙을 바탕으로 강화된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는 이벤트 데이터의 배경과 연관성에 대한 통찰력을 더한다.

트렌드마이크로 XDR 솔루션 중 ‘X’는 가장 광범위한 데이터 세트 내 더 많은 보안 지점을 지칭하며 이는 숨겨진 위협을 찾아내고 있다. 이 솔루션의 탐지 기능은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구현되며 전체적인 침해 배경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통일된 보안 정보와 보안 경고 해석에 대한 표준화된 공식 역시 IT 보안 팀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이번 솔루션은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축적된 트렌드마이크로 솔루션들의 깊이 있는 데이터 세트에 가장 효과적인 전문 애널리틱스를 적용해 공격을 더 빠르게 식별하고 멈출 수 있는 연결 체제를 구축했다. 올해 트렌드마이크로는 내부망 이동(lateral movement)을 활용한 공격을 다량 식별했다. 대부분은 엔드포인트를 우회하는 방식이었으며 이는 중앙화된 보안 가시화의 필요성을 시사한다.

트렌드마이크로 스티브 콴 네트워크 방어 &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보안 담당 부사장은 “위협 환경은 계속 확대되고 있으며 기술 격차 역시 해결이 어려운 지점까지 도달했고, 이러한 상황에서 트렌드마이크로는 조직들을 위한 추가적인 지원책을 마련한 것”이라며, “비즈니스 보안은 엔드포인트에만 의존할 수 없고, 이메일 등 핵심 위협 지점을 아우르지 못하는 기존 EDR 솔루션과 달리 트렌드마이크로 XDR은 더 많은 소스들을 측정하고 탐지 기능을 빠른 시간 내에 구현한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