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아웃소싱 / 애플리케이션

에스아이플렉스, SAP 애플리케이션 지원 위해 ‘리미니 스트리트’ 도입

2018.04.24 편집부  |  CIO KR
PCB 제조기업인 에스아이플렉스가 SAP ERP 지원을 위해 ‘리미니 스트리트’로 전환했다고 리미니 스트리트가 밝혔다.

이를 통해 에스아이플렉스는 유지보수 비용을 50%까지 절감하고, 전환 시점부터 최소 15년간 안정적이고 견고한 ERP ECC 5.0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에스아이플렉스는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IT 비용을 최적화하기 위해 두가지 옵션, 즉 IT 직원이 보다 전략적이고 기업 성장과 관련된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옵션과 SAP ERP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는 옵션에 대해 모색하기 시작했다.

또한, 에스아이플렉스는 소프트웨어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보다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원했고, SAP 전반에 대한 의존성을 낮추고자 했다. 이에 내부 리소스 활용도를 높이고 SAP 소프트웨어 지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실제적인 대안을 모색한 결과, 신뢰도 높고 전략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드파티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지원업체인 ‘리미니 스트리트’를 최종 채택하게 되었다

에스아이플렉스의 경영지원본부 박태준 경영정보팀장은 “에스아이플렉스는 전체 비용을 줄이면서 조직의 성장 전략을 검토하고, 효율성 증대 및 디지털 변환을 발전시켜야 했다”며, “리미니 스트리트 고객들과 논의해 본 결과, ‘전환’이라는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비용 절감은 물론, 절감한 비용을 디지털 전환 계획에 투자, 내부 리소스 활용도 제고 등 여러 이점을 확보하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리미니 스트리트의 서드파티 지원 서비스에는 SAP 연간 지원 프로그램에서 제공하지 않는 사용자 지정(customizations) 지원도 포함돼 있다. 현재까지 약 2,000개의 리미니 스트리트 고객 데이터를 보면, 기업의 최우선순위 중 85%가 소프트웨어 사용자 개발 코드(customizations)와 관련돼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들은 소프트웨어 사용자 개발코드(customizations)에 대한 지원을 명시적으로 제외하고, 사용자 지정을 기업 자체적으로 해결하거나 외부 컨설턴트에게 아웃소싱하도록 유도해 전반적인 IT 지출을 늘리고 내부 리소스를 소모시키고 있다.

에스아이플렉스는 특히 지원 및 유지보수 요구사항 측면에서 보다 즉각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와 신속한 해결을 보장하는 전문 엔지니어와 직접 협업하기를 원했다. 에스아이플렉스는 SAP ERP 소프트웨어에 대한 평균 15년의 경험을 보유한 선임급 PSE(Primary Support Engineer)를 배정받았다. 리미니 스트리트의 PSE는 연중무휴(24/7/365) 모든 지원 문제를 해결하며, 모든 고객들은 중요 문제에 대해 15분 이내 대응하는 서비스수준협약(SLA)을 보장받는다.

리미니 스트리트 김형욱 지사장은 “에스아이플렉스는 리미니 스트리트로 전환함으로써 IT 혁신 프로젝트에 시간과 비용이라는 두 측면의 상당한 리소스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며, “다른 고객과 마찬가지로, 에스아이플렉스는 리미니 스트리트로 전환한 날부터 최소 15년간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에 대한 즉각적인 응답과 선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