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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녀의 스마트폰 화면 시간을 제한하는 3가지 무료 수단

요즘 아이들은 틈만 나면 휴대폰을 보고 싶어 한다. 틱톡이나 유튜브 영상을 찍기 위해 밖에 나갈 때도 있지만, 스마트폰 외에 다른 일을 해보라고 해도 아이들은 말을 잘 듣지 않는다. 설득을 아무리 해봐도 소용이 없었다면 스마트폰 화면을 제어하는 무료 앱과 도구를 한번 써보자. 자녀와 논쟁은 계속하겠지만 최소한의 통제는 가능할 것이다.     iOS 기기에서 화면 사용 시간 제한하기 애플 기기는 '스크린 타임(Screen Time)' 기능으로 화면을 제어한다. 준비물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다.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설정 앱에서 바로 스크린 타임 관련 메뉴를 조정할 수 있다. 기술적으로는 자녀의 기기를 가져와 바로 스크린 타임을 설정할 수 있지만 이 경우 추가적인 시간 변경이 어렵고 무엇보다 자녀가 좋아하지 않을 수 있다.  원격으로 스크린 타임을 설정하려면 우선 자녀가 ‘가족’에 포함돼야 한다. 아이클라우드에서 가족 구성원을 추가할 수 있는데, 설정>내 이름>가족 공유에 들어가 자녀를 추가하면 된다. 그다음 설정>스크린 타임 메뉴 아래에서 자녀의 이름을 눌러 활성화한다.   스크린 타임에는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여러 개 있다. 먼저 ‘다운타임’이다. 다운타임은 저녁 시간 이후 아이폰 사용을 제한할 때 쓰면 좋다. 같은 시간을 매일 지정하거나 요일마다 시간을 다르게 입력할 수 있다. ‘다운타임에 차단’ 옵션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앱 시간 제한’ 기능도 있다. 여기서 특정 앱을 허용하거나 제한할 수 있다. 또한 각 앱의 추가 허용 시간이나 최대 허용 시간도 설정할 수 있다. 원하는 앱을 신속하게 찾으려면 상단 검색 표시줄을 사용해보자. 이렇게 생성한 규칙을 제대로 적용하려면 반드시 ‘제한 종료 시 차단(Block at End of Limit)’을 활성화해야 한다. 이 모든 과정을 완료하면 활동 그래프를 볼 수 있으며 설정값은 언제든지 다시 수정할...

자녀기기관리 스크린타임 패밀리링크 라우터

7일 전

요즘 아이들은 틈만 나면 휴대폰을 보고 싶어 한다. 틱톡이나 유튜브 영상을 찍기 위해 밖에 나갈 때도 있지만, 스마트폰 외에 다른 일을 해보라고 해도 아이들은 말을 잘 듣지 않는다. 설득을 아무리 해봐도 소용이 없었다면 스마트폰 화면을 제어하는 무료 앱과 도구를 한번 써보자. 자녀와 논쟁은 계속하겠지만 최소한의 통제는 가능할 것이다.     iOS 기기에서 화면 사용 시간 제한하기 애플 기기는 '스크린 타임(Screen Time)' 기능으로 화면을 제어한다. 준비물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다.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설정 앱에서 바로 스크린 타임 관련 메뉴를 조정할 수 있다. 기술적으로는 자녀의 기기를 가져와 바로 스크린 타임을 설정할 수 있지만 이 경우 추가적인 시간 변경이 어렵고 무엇보다 자녀가 좋아하지 않을 수 있다.  원격으로 스크린 타임을 설정하려면 우선 자녀가 ‘가족’에 포함돼야 한다. 아이클라우드에서 가족 구성원을 추가할 수 있는데, 설정>내 이름>가족 공유에 들어가 자녀를 추가하면 된다. 그다음 설정>스크린 타임 메뉴 아래에서 자녀의 이름을 눌러 활성화한다.   스크린 타임에는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여러 개 있다. 먼저 ‘다운타임’이다. 다운타임은 저녁 시간 이후 아이폰 사용을 제한할 때 쓰면 좋다. 같은 시간을 매일 지정하거나 요일마다 시간을 다르게 입력할 수 있다. ‘다운타임에 차단’ 옵션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앱 시간 제한’ 기능도 있다. 여기서 특정 앱을 허용하거나 제한할 수 있다. 또한 각 앱의 추가 허용 시간이나 최대 허용 시간도 설정할 수 있다. 원하는 앱을 신속하게 찾으려면 상단 검색 표시줄을 사용해보자. 이렇게 생성한 규칙을 제대로 적용하려면 반드시 ‘제한 종료 시 차단(Block at End of Limit)’을 활성화해야 한다. 이 모든 과정을 완료하면 활동 그래프를 볼 수 있으며 설정값은 언제든지 다시 수정할...

7일 전

"2분기 스마트폰 출하량 9% 감소··· 부품 과잉 우려도"

"2022년 2분기 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은 2억 8,700만대로 하락했으며, 이는 팬데믹이 확산한 2020년 2분기 이후 가장 낮은 수치다.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은 2021년 잠시 회복된 후 출하량 감소의 두 번째 기간을 겪고 있으며, 급격한 수요 감소가 주요 공급업체를 타격하고 있다. 수요 약화가 장기간 지속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전체 스마트폰 공급망에 걸쳐 긴장이 고조될 것이다." 카날리스(Calalys)가 '2022년 7월 스마트폰 분석(Canalys Smartphone Analysis, July 2022)'을 발표했다. 2022년 2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은 지난해와 비교할 때 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고, 급격한 수요 감소로 인해 공급업체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이러한 수요 감소가 장시간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2022년 2분기에 2억 8,700만 대를 출하하는 데 그쳤다. -9%의 연간 성장률을 기록하며 펜데믹 이후 가장 낮은 수치로 떨어졌다. (자료 : Canalys) 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1위인 삼성은 약 6,180만 대를 출하하며 연간 성장률 6%를 기록했다. 시장 점유율은 21%로 2021년 2분기 시장 점유율인 18%와 비교하면 3% 증가했다. 2위 애플은 약 4,950만 대를 출하하며 17%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하고, 연간 성장률은 8%를 기록했다. 2021년 2분기 14%였던 시장 점유율이 1년만에 3% 증가한 것이다. 플러스 성장을 기록한 것은 1위와 2위 업체뿐이다. 3위 이하의 업체들은 모두 연간 마이너스 연간 성장률을 기록했고, 3위 샤오미는 -25%로 가장 큰 폭으로 출하량이 감소했다. 샤오미는 2022년 2분기에 약 3,960만 대를 출하했고, 시장 점유율은 14%로 2021년 2분기 17%였던 것과 비교하면 3%가 하락했다. 4위 오포는 -22%의 연간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2년 2분기 약 2,730만 대를 출하했다. 비보는 약 2,540만 대를 출하했으며 연간 성...

카날리스 스마트폰 부품 부족 부품 과잉 애플 삼성

2022.08.01

"2022년 2분기 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은 2억 8,700만대로 하락했으며, 이는 팬데믹이 확산한 2020년 2분기 이후 가장 낮은 수치다.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은 2021년 잠시 회복된 후 출하량 감소의 두 번째 기간을 겪고 있으며, 급격한 수요 감소가 주요 공급업체를 타격하고 있다. 수요 약화가 장기간 지속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전체 스마트폰 공급망에 걸쳐 긴장이 고조될 것이다." 카날리스(Calalys)가 '2022년 7월 스마트폰 분석(Canalys Smartphone Analysis, July 2022)'을 발표했다. 2022년 2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은 지난해와 비교할 때 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고, 급격한 수요 감소로 인해 공급업체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이러한 수요 감소가 장시간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2022년 2분기에 2억 8,700만 대를 출하하는 데 그쳤다. -9%의 연간 성장률을 기록하며 펜데믹 이후 가장 낮은 수치로 떨어졌다. (자료 : Canalys) 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1위인 삼성은 약 6,180만 대를 출하하며 연간 성장률 6%를 기록했다. 시장 점유율은 21%로 2021년 2분기 시장 점유율인 18%와 비교하면 3% 증가했다. 2위 애플은 약 4,950만 대를 출하하며 17%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하고, 연간 성장률은 8%를 기록했다. 2021년 2분기 14%였던 시장 점유율이 1년만에 3% 증가한 것이다. 플러스 성장을 기록한 것은 1위와 2위 업체뿐이다. 3위 이하의 업체들은 모두 연간 마이너스 연간 성장률을 기록했고, 3위 샤오미는 -25%로 가장 큰 폭으로 출하량이 감소했다. 샤오미는 2022년 2분기에 약 3,960만 대를 출하했고, 시장 점유율은 14%로 2021년 2분기 17%였던 것과 비교하면 3%가 하락했다. 4위 오포는 -22%의 연간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2년 2분기 약 2,730만 대를 출하했다. 비보는 약 2,540만 대를 출하했으며 연간 성...

2022.08.01

자칫하면 밑빠진 독··· 흔한 '앱 현대화' 오류 3가지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는 기업 비즈니스에서 운영되는 기존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세트에 유용성과 생산성과 매력을 더하는 관행이다.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호박에 줄 긋는다고 수박이 되지 않는다는 식의 시각도 일부 있다. 하지만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는 단순히 애플리케이션을 현대적으로 보이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도 현대적으로 바꾸는 것을 말한다. 그러기 위해서 미래의 어느 시점에는 고쳐져 있어야 할 몇 가지의 문제를 살펴본다. 동료와 고객에게 전하는 조언은 정말 한 번 시도해보고 싶다면, 첫 단추를 잘못 꿰어서 나중에 모든 걸 고치는 일은 없어야 한다는 것이다.   문제는 대부분 지금 내린 결정을 미래에 다시 뜯어 고칠 일이 없을 거라고 생각하면서 순수한 실수를 저지른다는 점이다. 앱 현대화의 내재 가치와 초점을 이해하지 못해서 벌어지는 일이다.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중에, 혹은 클라우드로 전환한 후의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과정에서 일어나기 쉬운 3대 실수를 소개한다. 충분하지 않은 실수. 애플리케이션은 보통 리프트 앤 시프트 방식을 통해 클라우드로 전환한다. 이때 기업은 “있는 그대로”의 기존 플랫폼과 퍼블릭 클라우드의 유사점을 찾아 코드와 데이터를 옮긴다. 매우 쉬운 일이다. 기업이 기본적인 작업만을 수행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클라우드 전환에 있어 가장 비용 효율이 높은 방법이므로 자주 권장된다. 그러나 클라우드 공급업체가 최대한 빠르게 수익을 올리기 위해 리프트 앤 시프트 방식을 자주 권장하다가는 오히려 문제가 복잡해진다. 특정 클라우드 공급자의 기본적인 기능을 활용할 리팩터링이 적용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우드 플랫폼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운영에 비용이 더 많이 들어간다. 성능 저하, 사용자 환경 저하, 기존 관리방식 및 보안 보호 등 기본 요소 부족 같은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 결과적으로 특정 시점으로 돌아가 애플리케이션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수정해야 한다. 과하게 적용하는 실수. 충분하지 못한 경우만큼 큰 문제는 아니지만,...

앱현대화 클라우드마이그레이션 클라우드이전 업체종속성

2022.07.29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는 기업 비즈니스에서 운영되는 기존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세트에 유용성과 생산성과 매력을 더하는 관행이다.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호박에 줄 긋는다고 수박이 되지 않는다는 식의 시각도 일부 있다. 하지만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는 단순히 애플리케이션을 현대적으로 보이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도 현대적으로 바꾸는 것을 말한다. 그러기 위해서 미래의 어느 시점에는 고쳐져 있어야 할 몇 가지의 문제를 살펴본다. 동료와 고객에게 전하는 조언은 정말 한 번 시도해보고 싶다면, 첫 단추를 잘못 꿰어서 나중에 모든 걸 고치는 일은 없어야 한다는 것이다.   문제는 대부분 지금 내린 결정을 미래에 다시 뜯어 고칠 일이 없을 거라고 생각하면서 순수한 실수를 저지른다는 점이다. 앱 현대화의 내재 가치와 초점을 이해하지 못해서 벌어지는 일이다.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중에, 혹은 클라우드로 전환한 후의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과정에서 일어나기 쉬운 3대 실수를 소개한다. 충분하지 않은 실수. 애플리케이션은 보통 리프트 앤 시프트 방식을 통해 클라우드로 전환한다. 이때 기업은 “있는 그대로”의 기존 플랫폼과 퍼블릭 클라우드의 유사점을 찾아 코드와 데이터를 옮긴다. 매우 쉬운 일이다. 기업이 기본적인 작업만을 수행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클라우드 전환에 있어 가장 비용 효율이 높은 방법이므로 자주 권장된다. 그러나 클라우드 공급업체가 최대한 빠르게 수익을 올리기 위해 리프트 앤 시프트 방식을 자주 권장하다가는 오히려 문제가 복잡해진다. 특정 클라우드 공급자의 기본적인 기능을 활용할 리팩터링이 적용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우드 플랫폼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운영에 비용이 더 많이 들어간다. 성능 저하, 사용자 환경 저하, 기존 관리방식 및 보안 보호 등 기본 요소 부족 같은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 결과적으로 특정 시점으로 돌아가 애플리케이션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수정해야 한다. 과하게 적용하는 실수. 충분하지 못한 경우만큼 큰 문제는 아니지만,...

2022.07.29

TIE, 자율비행 드론 배송서비스 ‘시프트 제로랩’ 출시… 망상해수욕장서 시범서비스

디스이즈엔지니어링(this is engineering, 이하 TIE)가 올 휴가철을 맞아 동해안 일대 해수욕장과 리조트를 대상으로 다양한 음식을 배달하는 드론 배송 서비스 ‘시프트 제로랩(SHIFT ZEROLAP) 프리’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TIE는 강원도와 함께 경포, 속초, 동해 등 강원 전 해안을 대상으로 드론 배송 서비스를 전개할 예정이며, 그 중 동해시 망상해수욕장을 대상으로 한 시범서비스를 7월 28일 시작한다. 그간 휴가철 해수욕장에서는 휴양객들이 식사와 간식을 위해 인근 상가를 이용하거나 차를 타고 이동해 식사를 해야했으나, 30도가 넘는 폭염 속에서 평균적으로 500m~5km까지 먼 거리를 이동해야 했기 때문에 많은 불편이 있었다. 시범서비스가 추진되는 망상해수욕장, 기곡해수욕장 인근 해변에서는 매우 가까운 거리에 ‘드론 배송존’이 설치돼 있어 편의시설 이용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인근 상인들 역시 드론 배송의 도입을 반기고 있다. 상인들 입장에서도 배송비 절감, 매출 향상, 회전률 향상 등 여러 이점이 있으며 관광객들의 편의가 향상되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광지 발전을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TIE가 개발한 ‘시프트 제로랩 서비스’는 높은 수준의 자율비행 시스템을 탑재해, 안전성이 매우 우수하며, 비용 효율적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오차범위 5cm이내의 정밀 착륙이 가능하여 드론 배송의 상용화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TIE는 철저한 서비스 검증 및 안전 테스트를 통해 배송 드론 서비스의 안전성과 효용성을 검증했으며, 이번 서비스에 이어 더 많은 지역까지 라스트마일 배송(last mile delivery)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TIE 홍유정 대표는 “드론 배송을 통해서 사람들이 물건을 주문하고 받는 일상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로랩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또한, 이번 베타 서비스로 해수욕장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드론의...

TIE 드론

2022.07.28

디스이즈엔지니어링(this is engineering, 이하 TIE)가 올 휴가철을 맞아 동해안 일대 해수욕장과 리조트를 대상으로 다양한 음식을 배달하는 드론 배송 서비스 ‘시프트 제로랩(SHIFT ZEROLAP) 프리’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TIE는 강원도와 함께 경포, 속초, 동해 등 강원 전 해안을 대상으로 드론 배송 서비스를 전개할 예정이며, 그 중 동해시 망상해수욕장을 대상으로 한 시범서비스를 7월 28일 시작한다. 그간 휴가철 해수욕장에서는 휴양객들이 식사와 간식을 위해 인근 상가를 이용하거나 차를 타고 이동해 식사를 해야했으나, 30도가 넘는 폭염 속에서 평균적으로 500m~5km까지 먼 거리를 이동해야 했기 때문에 많은 불편이 있었다. 시범서비스가 추진되는 망상해수욕장, 기곡해수욕장 인근 해변에서는 매우 가까운 거리에 ‘드론 배송존’이 설치돼 있어 편의시설 이용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인근 상인들 역시 드론 배송의 도입을 반기고 있다. 상인들 입장에서도 배송비 절감, 매출 향상, 회전률 향상 등 여러 이점이 있으며 관광객들의 편의가 향상되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광지 발전을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TIE가 개발한 ‘시프트 제로랩 서비스’는 높은 수준의 자율비행 시스템을 탑재해, 안전성이 매우 우수하며, 비용 효율적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오차범위 5cm이내의 정밀 착륙이 가능하여 드론 배송의 상용화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TIE는 철저한 서비스 검증 및 안전 테스트를 통해 배송 드론 서비스의 안전성과 효용성을 검증했으며, 이번 서비스에 이어 더 많은 지역까지 라스트마일 배송(last mile delivery)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TIE 홍유정 대표는 “드론 배송을 통해서 사람들이 물건을 주문하고 받는 일상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로랩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또한, 이번 베타 서비스로 해수욕장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드론의...

2022.07.28

안드로이드 앱 권한을 스마트하게 유지하는 방법

안드로이드와 개인정보보호에 있어 일정한 경향이 있음을 우리는 이미 잘 알고 있다. 즉, 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이 나올 때마다 개인 정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이해하고 관리하기가 더 쉬워지고 있다. 이를 지능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더 많은 툴이 늘어나고 안드로이드 내부적으로도 개선이 이뤄지고 있다. 그런데 최근 구글이 안드로이드 개인 정보 보호에 적용한 새로운 변화는 매우 당혹스럽다. 스마트폰 속 정보가 어떻게 쓰이는지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는 보안의 퇴보이자 매우 해로운 변화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구글은 최근 플레이 스토어 인터페이스를 업데이트했는데, 앱을 설치하기 전에 어떤 권한이 필요한지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옵션을 없애버렸다. 필자는 며칠 전에 그런 변화를 확인하고 머리가 멍해지는 기분이었다. 이는 현재 모든 앱에 의무화된 플레이스토어의 새로운 데이터 안전 섹션 출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의심할 여지 없이 구글은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사용자 대부분이 앱 권한에 대한 더 상세하고 기술적인 설명을 자주 확인하지 않는다는 데이터를 확인하고 이렇게 변경했을 것이다. 하지만 설사 그렇다고 해도 앱이 사용자 기기에서 하고자 하는 모든 것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객관적인 개요를 가질 수 있는 기능을 없애버린 것은 분명히 잘못된 방향이다. 그렇다면 이에 맞서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구글이 정신을 차리고 다시 이 기능을 부활시키기를 기다리는 것 말고 말이다.   플레이스토어와 안드로이드 권한의 변화 일단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이번 구글의 보안 기능 삭제가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 살펴보자. 기존까지 모든 플레이스토어 앱 목록에는 연결된 앱이 사용자 스마트폰에서 필요로 하는 전체 권한 목록을 볼 수 있는 링크가 있었다. 즉, 앱이 상호 작용하고자 하는 데이터 유형과 스마트폰의 영역을 정확히 인지한 다음, 이 모든 것이 합리적인지 판단해 앱 설치 여부를 결정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다르다. 개인 정보 관련 ...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 권한 개인정보

2022.07.26

안드로이드와 개인정보보호에 있어 일정한 경향이 있음을 우리는 이미 잘 알고 있다. 즉, 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이 나올 때마다 개인 정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이해하고 관리하기가 더 쉬워지고 있다. 이를 지능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더 많은 툴이 늘어나고 안드로이드 내부적으로도 개선이 이뤄지고 있다. 그런데 최근 구글이 안드로이드 개인 정보 보호에 적용한 새로운 변화는 매우 당혹스럽다. 스마트폰 속 정보가 어떻게 쓰이는지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는 보안의 퇴보이자 매우 해로운 변화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구글은 최근 플레이 스토어 인터페이스를 업데이트했는데, 앱을 설치하기 전에 어떤 권한이 필요한지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옵션을 없애버렸다. 필자는 며칠 전에 그런 변화를 확인하고 머리가 멍해지는 기분이었다. 이는 현재 모든 앱에 의무화된 플레이스토어의 새로운 데이터 안전 섹션 출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의심할 여지 없이 구글은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사용자 대부분이 앱 권한에 대한 더 상세하고 기술적인 설명을 자주 확인하지 않는다는 데이터를 확인하고 이렇게 변경했을 것이다. 하지만 설사 그렇다고 해도 앱이 사용자 기기에서 하고자 하는 모든 것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객관적인 개요를 가질 수 있는 기능을 없애버린 것은 분명히 잘못된 방향이다. 그렇다면 이에 맞서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구글이 정신을 차리고 다시 이 기능을 부활시키기를 기다리는 것 말고 말이다.   플레이스토어와 안드로이드 권한의 변화 일단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이번 구글의 보안 기능 삭제가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 살펴보자. 기존까지 모든 플레이스토어 앱 목록에는 연결된 앱이 사용자 스마트폰에서 필요로 하는 전체 권한 목록을 볼 수 있는 링크가 있었다. 즉, 앱이 상호 작용하고자 하는 데이터 유형과 스마트폰의 영역을 정확히 인지한 다음, 이 모든 것이 합리적인지 판단해 앱 설치 여부를 결정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다르다. 개인 정보 관련 ...

2022.07.26

유니티, ‘모바일 인사이트 2022’ 보고서 발표

유니티가 ‘모바일 인사이트 2022: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를 발표했다. ‘모바일 인사이트 2022: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https://on.unity.com/3IRZf7l)는 매월 진행되는 280억 개 이상의 광고, 1억 6,800만 명의 일일 평균 유저, 2억 3,500만 회 이상의 설치 수를 통해 얻은 유니티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저 확보(이하 UA) 및 수익화 전략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는 초기 사용자 유입 방안과 수익 창출 전략 단계에서 개발자들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개발·사용자 확보·수익화 각 전략을 최적으로 조합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보고서는 UA와 수익 창출 중심의 일곱 가지 인사이트로 ▲초기 계획으로 성공 확률 높이기 ▲UA를 위한 완벽한 소프트 출시 전략 수립 ▲효율적인 광고 예산 집행 ▲광고 소재 개선 ▲IAA(In-app Ads, 인앱 광고) vs IAP(In-app Purchases, 인앱 구매) 최적화 ▲효율적인 광고 게재 위치 ▲성장 벤치마크 등을 선정하고, 주요 시사점을 상세하게 다룬 것이 특징이다. 먼저 ‘초기 계획으로 성공 확률 높이기’는 일일 활성 사용자(Daily Active Users, DAU)의 집중도가 높은 장르의 인기를 활용해 볼 것을 제안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액션·어드벤처·아케이드·RPG 등 캐주얼 게임 장르 중에서는 플랫포머 또는 러너 스타일 게임 DAU 비율이 가장 높고, 단어 게임 장르에서는 클래식 스타일 게임이 사용자의 98%를 차지하는 등의 특징이 나타났다. 이처럼 장르별 사용자 인기도, DAU 수치 등을 선제적으로 파악 후 활용한다면 프로젝트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   ‘UA를 위한 소프트 출시 전략 수립’은 효과적인 UA 실현 방안을 제시했다. 먼저 UA를 위한 소프트 출시 전략 수립은 지역, 시기, 기간 등을 분석해 효율성 및 적정 시점 등을 제안했으며, 데이터에 따르면 소프트 출시 선호 국가는 캐나다, 호주, 필리핀 등 영어를 사용하는 나라에 대한 ...

유니티

2022.07.25

유니티가 ‘모바일 인사이트 2022: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를 발표했다. ‘모바일 인사이트 2022: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https://on.unity.com/3IRZf7l)는 매월 진행되는 280억 개 이상의 광고, 1억 6,800만 명의 일일 평균 유저, 2억 3,500만 회 이상의 설치 수를 통해 얻은 유니티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저 확보(이하 UA) 및 수익화 전략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는 초기 사용자 유입 방안과 수익 창출 전략 단계에서 개발자들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개발·사용자 확보·수익화 각 전략을 최적으로 조합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보고서는 UA와 수익 창출 중심의 일곱 가지 인사이트로 ▲초기 계획으로 성공 확률 높이기 ▲UA를 위한 완벽한 소프트 출시 전략 수립 ▲효율적인 광고 예산 집행 ▲광고 소재 개선 ▲IAA(In-app Ads, 인앱 광고) vs IAP(In-app Purchases, 인앱 구매) 최적화 ▲효율적인 광고 게재 위치 ▲성장 벤치마크 등을 선정하고, 주요 시사점을 상세하게 다룬 것이 특징이다. 먼저 ‘초기 계획으로 성공 확률 높이기’는 일일 활성 사용자(Daily Active Users, DAU)의 집중도가 높은 장르의 인기를 활용해 볼 것을 제안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액션·어드벤처·아케이드·RPG 등 캐주얼 게임 장르 중에서는 플랫포머 또는 러너 스타일 게임 DAU 비율이 가장 높고, 단어 게임 장르에서는 클래식 스타일 게임이 사용자의 98%를 차지하는 등의 특징이 나타났다. 이처럼 장르별 사용자 인기도, DAU 수치 등을 선제적으로 파악 후 활용한다면 프로젝트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   ‘UA를 위한 소프트 출시 전략 수립’은 효과적인 UA 실현 방안을 제시했다. 먼저 UA를 위한 소프트 출시 전략 수립은 지역, 시기, 기간 등을 분석해 효율성 및 적정 시점 등을 제안했으며, 데이터에 따르면 소프트 출시 선호 국가는 캐나다, 호주, 필리핀 등 영어를 사용하는 나라에 대한 ...

2022.07.25

'공항 수하물 태그도 디지털 시대'··· 알래스카 항공 EBT 플랫폼 도입

빠르고 효율적인 탑승 수속은 승객이나 항공사 모두가 원하는 사항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람의 손을 거쳐야 하는 일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 사람과 사람이 대면 접촉을 통해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 자체를 줄이거나 없애야 하고, 필연적으로 접촉이 필요하다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방법을 개선해야 한다. 알래스카 항공이 미국 항공사 중에서는 처음으로 EBT(Electronic Bag Tag) 플랫폼 도입 결정을 발표한 것도 그런 이유 때문이다. EBT는 여객기를 탑승하며 위탁 수하물로 가방을 운반하려고 할 때 부착하는 수하물 태그를, 종이에 인쇄된 바코드가 아닌 전자 종이 디스플레이를 통해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승객의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는 전자식 태그를 활용해 수하물 체크인 과정과 시간을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네덜란드의 백태그(BAGTAG)가 개발한 EBT(Electronic Bag Tag) 플랫폼에 사용되는 전자종이 방식의 수하물 태그.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통해 정보를 확인 및 관리하고, 스마트폰을 태그에 가까이 대고 NFC 방식으로 필요한 정보를 전달한다. (자료 : Alaska Airlines) 비행기를 탑승할 때 기내에 가지고 탈 수 없는 짐이 있다면, 그만큼 탑승 수속에 필요한 시간이 길어진다.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발권을 하면서, 위탁 수하물로 가방이나 짐을 처리하도록 요청해야 하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체크인을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탑승 수속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다. 하지만 위탁 수하물로 처리할 가방이 있다면, 어쩔 수 없이 체크인 카운터를 방문해야 한다. 하지만 EBT를 활용하면 대기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앱을 이용해 위탁 수하물에 부착된 전자 태그에 필요한 정보를 바로 저장하고 표시할 수 있고, 공항에 도착하기 이전에 체크인까지 완료할 수 있다. 공항에 도착해서는 위탁 수하물 창구에 본인 가방을 컨베어 벨트에 올리고, 스마트폰에 표시된 바코드를 ...

백태그 BAGTAG EBT 알래스카 항공 수화물 추적 NFC

2022.07.22

빠르고 효율적인 탑승 수속은 승객이나 항공사 모두가 원하는 사항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람의 손을 거쳐야 하는 일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 사람과 사람이 대면 접촉을 통해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 자체를 줄이거나 없애야 하고, 필연적으로 접촉이 필요하다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방법을 개선해야 한다. 알래스카 항공이 미국 항공사 중에서는 처음으로 EBT(Electronic Bag Tag) 플랫폼 도입 결정을 발표한 것도 그런 이유 때문이다. EBT는 여객기를 탑승하며 위탁 수하물로 가방을 운반하려고 할 때 부착하는 수하물 태그를, 종이에 인쇄된 바코드가 아닌 전자 종이 디스플레이를 통해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승객의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는 전자식 태그를 활용해 수하물 체크인 과정과 시간을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네덜란드의 백태그(BAGTAG)가 개발한 EBT(Electronic Bag Tag) 플랫폼에 사용되는 전자종이 방식의 수하물 태그.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통해 정보를 확인 및 관리하고, 스마트폰을 태그에 가까이 대고 NFC 방식으로 필요한 정보를 전달한다. (자료 : Alaska Airlines) 비행기를 탑승할 때 기내에 가지고 탈 수 없는 짐이 있다면, 그만큼 탑승 수속에 필요한 시간이 길어진다.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발권을 하면서, 위탁 수하물로 가방이나 짐을 처리하도록 요청해야 하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체크인을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탑승 수속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다. 하지만 위탁 수하물로 처리할 가방이 있다면, 어쩔 수 없이 체크인 카운터를 방문해야 한다. 하지만 EBT를 활용하면 대기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앱을 이용해 위탁 수하물에 부착된 전자 태그에 필요한 정보를 바로 저장하고 표시할 수 있고, 공항에 도착하기 이전에 체크인까지 완료할 수 있다. 공항에 도착해서는 위탁 수하물 창구에 본인 가방을 컨베어 벨트에 올리고, 스마트폰에 표시된 바코드를 ...

2022.07.22

해커로부터 스마트폰을 지키는 8가지 방법

스마트폰을 해킹당하는 것은 악몽 같은 일이다. 최악의 경우 소셜 미디어, 이메일, 쇼핑몰에 있는 개인 정보가 넘어가고, 심지어 은행에 있는 돈도 빼앗길 수 있다. 이런 상황 때문에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고, 신용카드 사용에 제한을 두거나, 은행 및 쇼핑몰에 연락해 구매 내역을 취소하는 식의 번거로운 작업을 할 때가 많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보단, 미리 대비하는 것이 언제나 낫다. 해킹당하고 나서 후회하며 보안에 관심을 가지지 말고, 지금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해보자. 다음은 해커로부터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취할 수 있는 8가지 예방 조치다.      1. 비밀번호, 페이스아이디, 터치아이디 사용한다 해킹이라고 하면 보통 누군가 원격으로 악성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스마트폰에 접근하는 것을 떠올린다. 물론 그럴 수도 있지만 현실은 그보다 더 지루한 과정일 수 있다. 해킹이란 누군가가 장치의 데이터에 무단으로 접근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즉, 원격이 아니고 스마트폰에 물리적으로 접근하고 동의 없이 데이터에 접근했다면, 그것도 해킹당했다고 볼 수 있다.  모바일 장치의 가장 기본적인 보호는 암호, 페이스아이디, 터치아이디 같은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다. 100 % 완벽하지 않지만 비밀번호나 다른 인증 수단을 적용해두면, 해커가 스마트폰을 손에 넣는다 하더라도 높은 확률로 개인 정보를 지킬 수 있다. 스마트폰에 잠금을 추가하는 것은 조금 불편하지만 해킹당하는 불편함과 비교한다면 아무것도 아니다. 2. 스마트폰을 자주 백업한다 스마트폰을 자주 백업하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좋다. 가령 꼭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하지 않더라도 기기 교체 시 백업을 해두면 데이터를 쉽게 이전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사용자는 원격으로 모든 데이터에 여전히 접근할 수 있으니 안심하고 분실된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지울 수 있다. 데이터 복사본이 3개 이상 있는 게 아니라면...

스마트폰 해킹

2022.07.11

스마트폰을 해킹당하는 것은 악몽 같은 일이다. 최악의 경우 소셜 미디어, 이메일, 쇼핑몰에 있는 개인 정보가 넘어가고, 심지어 은행에 있는 돈도 빼앗길 수 있다. 이런 상황 때문에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고, 신용카드 사용에 제한을 두거나, 은행 및 쇼핑몰에 연락해 구매 내역을 취소하는 식의 번거로운 작업을 할 때가 많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보단, 미리 대비하는 것이 언제나 낫다. 해킹당하고 나서 후회하며 보안에 관심을 가지지 말고, 지금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해보자. 다음은 해커로부터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취할 수 있는 8가지 예방 조치다.      1. 비밀번호, 페이스아이디, 터치아이디 사용한다 해킹이라고 하면 보통 누군가 원격으로 악성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스마트폰에 접근하는 것을 떠올린다. 물론 그럴 수도 있지만 현실은 그보다 더 지루한 과정일 수 있다. 해킹이란 누군가가 장치의 데이터에 무단으로 접근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즉, 원격이 아니고 스마트폰에 물리적으로 접근하고 동의 없이 데이터에 접근했다면, 그것도 해킹당했다고 볼 수 있다.  모바일 장치의 가장 기본적인 보호는 암호, 페이스아이디, 터치아이디 같은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다. 100 % 완벽하지 않지만 비밀번호나 다른 인증 수단을 적용해두면, 해커가 스마트폰을 손에 넣는다 하더라도 높은 확률로 개인 정보를 지킬 수 있다. 스마트폰에 잠금을 추가하는 것은 조금 불편하지만 해킹당하는 불편함과 비교한다면 아무것도 아니다. 2. 스마트폰을 자주 백업한다 스마트폰을 자주 백업하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좋다. 가령 꼭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하지 않더라도 기기 교체 시 백업을 해두면 데이터를 쉽게 이전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사용자는 원격으로 모든 데이터에 여전히 접근할 수 있으니 안심하고 분실된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지울 수 있다. 데이터 복사본이 3개 이상 있는 게 아니라면...

2022.07.11

"5월 스마트폰 판매량 1억대 이하로 감소··· 11개월 연속 하락"

"2022년 5월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이 약 9,600만 대를 기록했다. 2022년 4월과 비교하면 월간 판매량은 4%, 2021년 5월에 비해서는 연간 10% 감소한 것이다. 이는 전월과 비교할 때 2개월 연속 감소한 것으로,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1개월 연속으로 출하량이 하락했다. 지난 10년 동안 1억 대 이하로 판매량이 떨어진 경우는 이번이 두 번 째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Counterpoint Research)가 '2022년 5월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Global Smartphone Sales (sell-through), May 2022)' 동향을 발표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큰 폭으로 떨어졌던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이, 회복세로 돌아서는 듯 보였으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지 못하고 또 다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2013년 9월부터 2022년 5월까지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을 집계한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월간 시장 펄스.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에서 V 모양으로 하락에서 회복으로 반등했던 시장이,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다. (자료 : Counterpoint Research)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은 2013년 9월부터 2015년 9월까지 꾸준한 상승 곡선을 그리며 2016년 1월까지 성장세를 유지했다. 그리고 2016년 상반기 하락세로 돌아서며 잠시 주춤했지만 하반기에는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며 판매량이 급속하게 증가했다. 결국 2017년 1월에는 약 15억 대에 달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지난 10년 동안 가장 높은 판매량을 달성했다. 2017년 1월부터는 상반기 하락 후 하반기 다시 상승하는 패턴을 반복하며 시장을 유지해 왔다. 하지만 2020년 팬데믹으로 인해 판매량이 급감하면서 처음으로 월간 판매량이 1억대 이하로 내려갔다. 2020년 상반기 가장 큰 폭으로 떨어졌던 판매량은 하반기부터 상승세로 돌아섰고, 이전 수준으로 회복을 기대했지만 여러 가지 요인으로 성장 ...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스마트폰 판매량

2022.07.07

"2022년 5월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이 약 9,600만 대를 기록했다. 2022년 4월과 비교하면 월간 판매량은 4%, 2021년 5월에 비해서는 연간 10% 감소한 것이다. 이는 전월과 비교할 때 2개월 연속 감소한 것으로,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1개월 연속으로 출하량이 하락했다. 지난 10년 동안 1억 대 이하로 판매량이 떨어진 경우는 이번이 두 번 째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Counterpoint Research)가 '2022년 5월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Global Smartphone Sales (sell-through), May 2022)' 동향을 발표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큰 폭으로 떨어졌던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이, 회복세로 돌아서는 듯 보였으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지 못하고 또 다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2013년 9월부터 2022년 5월까지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을 집계한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월간 시장 펄스.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에서 V 모양으로 하락에서 회복으로 반등했던 시장이,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다. (자료 : Counterpoint Research)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은 2013년 9월부터 2015년 9월까지 꾸준한 상승 곡선을 그리며 2016년 1월까지 성장세를 유지했다. 그리고 2016년 상반기 하락세로 돌아서며 잠시 주춤했지만 하반기에는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며 판매량이 급속하게 증가했다. 결국 2017년 1월에는 약 15억 대에 달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지난 10년 동안 가장 높은 판매량을 달성했다. 2017년 1월부터는 상반기 하락 후 하반기 다시 상승하는 패턴을 반복하며 시장을 유지해 왔다. 하지만 2020년 팬데믹으로 인해 판매량이 급감하면서 처음으로 월간 판매량이 1억대 이하로 내려갔다. 2020년 상반기 가장 큰 폭으로 떨어졌던 판매량은 하반기부터 상승세로 돌아섰고, 이전 수준으로 회복을 기대했지만 여러 가지 요인으로 성장 ...

2022.07.07

카메라에 진심?··· 샤오미, '12S 울트라' 스마트폰 공개

샤오미가 새롭게 선보인 '샤오미 12S 울트라(Xiaomi 12S Ultra, 이하 12S 울트라)는 두 가지 점에서 특별하다. 첫째는 라이카라는 이름 때문이고, 둘째는 디지털카메라로써의 능력과 재주 때문이다. 사진과 비디오 촬영은 이제 스마트폰이 당연히 가져야 할 기본 기능이다. 하지만 12S 울트라는 '사진을 찍는 스마트폰'이 아니라, '스마트폰이 되는 카메라'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더 어울릴 듯하다. 12S 울트라는 카메라의 명가인 라이카와 샤오미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제품이다. 사진 전문가나 마니아에게는 이름만 들어도 가슴을 설레게 하는 라이카의 기술과 감성이, 스마트폰 속으로 녹아들었다는 것만으로도 관심의 대상이 되기에 충분하다. 스마트폰의 기본 또는 부가 기능으로서의 디지털카메라가 아니라, 보다 완성도 높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를 지향한 제품이다.   라이카와 샤오미의 협업으로 탄생한 '샤오미 S12 울트라' 스마트폰. 5,000만 화소를 지원하는 1인치 크기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메인 카메라와 2개의 서브 카메라로 디지털 카메라 기능을 차별화했다. (자료:Xiaomi) 그래서 라이카의 DNA가 고스란히 녹아있는 디자인과 기능을 보면 눈여겨 볼만한 부분이 적지 않다. 우선은 디자인부터가 기존의 스마트폰과는 전혀 다르다. 앞면은 평범한 스마트폰과 다를 것이 없는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지만, 뒷면은 스마트폰이 아닌 디지털 카메라를 연상할 만큼 렌즈 부분이 눈에 띈다. 마치 휴대전화가 가파르게 진화의 속도를 높일 때 등장했던 카메라폰의 모습을 보는 듯하다. 뒷면에는 커다란 메인 카메라 렌즈를 중심으로, 2개의 서브 카메라 렌즈와 센서가 자리를 잡고 있다. 카메라 렌즈 부분은 금속 프레임으로 감싸, 렌즈를 비롯한 100개 이상의 카메라 관련 부품을 보호하도록 했다. 나머지 부분은 친환경 실리콘 스킨을 사용했다. 그래서 뒷면만 본다면 스마트폰이라기보다는 디지털 카메라에 더욱 가깝다. 카메라 모듈 중앙에 자리 잡은 메인 ...

12S 울트라 샤오미 스마트폰 라이카

2022.07.06

샤오미가 새롭게 선보인 '샤오미 12S 울트라(Xiaomi 12S Ultra, 이하 12S 울트라)는 두 가지 점에서 특별하다. 첫째는 라이카라는 이름 때문이고, 둘째는 디지털카메라로써의 능력과 재주 때문이다. 사진과 비디오 촬영은 이제 스마트폰이 당연히 가져야 할 기본 기능이다. 하지만 12S 울트라는 '사진을 찍는 스마트폰'이 아니라, '스마트폰이 되는 카메라'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더 어울릴 듯하다. 12S 울트라는 카메라의 명가인 라이카와 샤오미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제품이다. 사진 전문가나 마니아에게는 이름만 들어도 가슴을 설레게 하는 라이카의 기술과 감성이, 스마트폰 속으로 녹아들었다는 것만으로도 관심의 대상이 되기에 충분하다. 스마트폰의 기본 또는 부가 기능으로서의 디지털카메라가 아니라, 보다 완성도 높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를 지향한 제품이다.   라이카와 샤오미의 협업으로 탄생한 '샤오미 S12 울트라' 스마트폰. 5,000만 화소를 지원하는 1인치 크기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메인 카메라와 2개의 서브 카메라로 디지털 카메라 기능을 차별화했다. (자료:Xiaomi) 그래서 라이카의 DNA가 고스란히 녹아있는 디자인과 기능을 보면 눈여겨 볼만한 부분이 적지 않다. 우선은 디자인부터가 기존의 스마트폰과는 전혀 다르다. 앞면은 평범한 스마트폰과 다를 것이 없는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지만, 뒷면은 스마트폰이 아닌 디지털 카메라를 연상할 만큼 렌즈 부분이 눈에 띈다. 마치 휴대전화가 가파르게 진화의 속도를 높일 때 등장했던 카메라폰의 모습을 보는 듯하다. 뒷면에는 커다란 메인 카메라 렌즈를 중심으로, 2개의 서브 카메라 렌즈와 센서가 자리를 잡고 있다. 카메라 렌즈 부분은 금속 프레임으로 감싸, 렌즈를 비롯한 100개 이상의 카메라 관련 부품을 보호하도록 했다. 나머지 부분은 친환경 실리콘 스킨을 사용했다. 그래서 뒷면만 본다면 스마트폰이라기보다는 디지털 카메라에 더욱 가깝다. 카메라 모듈 중앙에 자리 잡은 메인 ...

2022.07.06

주니퍼 네트웍스, 서비스 제공업체 위한 ‘클라우드 메트로 포트폴리오’ 신제품 발표

주니퍼 네트웍스가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클라우드 메트로(Cloud Metro)’ 솔루션의 비전과 전략 강화에 초점을 맞춘 혁신적인 기능과 신제품을 5일 발표했다.  주니퍼가 발표한 새로운 기능과 신제품은 AI 기반, 클라우드 기반으로 자동화된 고성능 네트워킹 시스템을 통해 차세대 클라우드 메트로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러한 새로운 시스템은 환경 보존을 위한 에너지 소비 절감 기능, 운영팀 업무 부담을 줄여주는 향상된 툴과 간소화된 작업 방식, 서비스 경험을 최적화하는 서비스 보장(Service Assurance)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서비스 제공업체가 비즈니스 성장과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니퍼의 새로운 클라우드 메트로 시스템은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는 가변형 전원 설계를 적용해 사용하지 않는 기능과 PFE(Packet Forwarding Engine)를 대기 시 자동으로 꺼지도록 지원한다. 탈착식 모듈형 파워 쉘프(Power Shelf) 설계는 동일 섀시 내에서 최대 48배 대역폭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자 폐기물을 줄이고, 시스템 수명을 연장시켜 준다. 메트로 네트워킹 디바이스 전원 모듈로서 업계 처음으로 클리어리절트(CLEAResult)의 80플러스(Plus) 프로그램에서 티타늄(Titanium) 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주니퍼 클라우드 메트로 포트폴리오의 미래를 보장하는 확장성, 용량, 성능, 스마트 기능은 3~5년마다 전면 교체가 필요한 기존의 네트워크 수명주기를 7~12년 주기로 연장한다. 서비스 프로바이더는 페이-에즈-유고(Pay-as-you-go) 모델과 다양한 인터페이스 옵션을 통해 수요에 따라 경제적으로 투자를 조정할 수 있다. 주니퍼의 AI 기반, 클라우드 기반 고급 자동화 기능은 서비스 제공업체가 일상적인 작업을 간소화하고, 서비스를 신속하게 배포(디바이스 서비스 투입...

주니퍼 네트웍스

2022.07.05

주니퍼 네트웍스가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클라우드 메트로(Cloud Metro)’ 솔루션의 비전과 전략 강화에 초점을 맞춘 혁신적인 기능과 신제품을 5일 발표했다.  주니퍼가 발표한 새로운 기능과 신제품은 AI 기반, 클라우드 기반으로 자동화된 고성능 네트워킹 시스템을 통해 차세대 클라우드 메트로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러한 새로운 시스템은 환경 보존을 위한 에너지 소비 절감 기능, 운영팀 업무 부담을 줄여주는 향상된 툴과 간소화된 작업 방식, 서비스 경험을 최적화하는 서비스 보장(Service Assurance)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서비스 제공업체가 비즈니스 성장과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니퍼의 새로운 클라우드 메트로 시스템은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는 가변형 전원 설계를 적용해 사용하지 않는 기능과 PFE(Packet Forwarding Engine)를 대기 시 자동으로 꺼지도록 지원한다. 탈착식 모듈형 파워 쉘프(Power Shelf) 설계는 동일 섀시 내에서 최대 48배 대역폭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자 폐기물을 줄이고, 시스템 수명을 연장시켜 준다. 메트로 네트워킹 디바이스 전원 모듈로서 업계 처음으로 클리어리절트(CLEAResult)의 80플러스(Plus) 프로그램에서 티타늄(Titanium) 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주니퍼 클라우드 메트로 포트폴리오의 미래를 보장하는 확장성, 용량, 성능, 스마트 기능은 3~5년마다 전면 교체가 필요한 기존의 네트워크 수명주기를 7~12년 주기로 연장한다. 서비스 프로바이더는 페이-에즈-유고(Pay-as-you-go) 모델과 다양한 인터페이스 옵션을 통해 수요에 따라 경제적으로 투자를 조정할 수 있다. 주니퍼의 AI 기반, 클라우드 기반 고급 자동화 기능은 서비스 제공업체가 일상적인 작업을 간소화하고, 서비스를 신속하게 배포(디바이스 서비스 투입...

2022.07.05

“성가셨다”··· 삼성에 대한 애플의 유감은 ‘현재진행형’

15년 전 6월 29일 애플이 최초의 아이폰을 출시했다. 이후 스마트폰 분야가 송두리째 변화했으며, 애플이라는 기업 자체도 마찬가지였다. 그러나 애플 경영진은 삼성 갤럭시에 대해 유감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 지난 28일 월스트리트 저널에 실린 조안나 스턴의 회고록에서 애플 부사장 그렉 조스위악은 삼성의 초기 안드로이드 갤럭시 폰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 그들이 성가시게 했다. 우리 기술을 베꼈다. 우리가 창안한 혁신을 가져갔고, 어설픈 복사본을 만들어냈다. 더 큰 화면을 배치했을 뿐이다. 애플은 2011년 삼성을 상대로 광범위한 특허 소송을 제기하며 삼성이 아이폰을 노골적으로 모방했다고 비난했다. 수년 동안의 판결과 항소 이후 삼성과 애플은 2018년 분쟁을 마무리했지만 유감은 이렇듯 여전히 곳곳에서 발견되고 있다.  한편 영상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아이폰이 출시된 날 출생한 소녀의 삶에 맞춰 아이폰이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전 애플 임원 토니 파델은 아이폰이 아이팟에서 어떻게 탄생했고 아이폰이 순식간에 미친 충격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ciokr@idg.co.kr

삼성 애플 특허 아이폰 갤럭시

2022.06.30

15년 전 6월 29일 애플이 최초의 아이폰을 출시했다. 이후 스마트폰 분야가 송두리째 변화했으며, 애플이라는 기업 자체도 마찬가지였다. 그러나 애플 경영진은 삼성 갤럭시에 대해 유감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 지난 28일 월스트리트 저널에 실린 조안나 스턴의 회고록에서 애플 부사장 그렉 조스위악은 삼성의 초기 안드로이드 갤럭시 폰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 그들이 성가시게 했다. 우리 기술을 베꼈다. 우리가 창안한 혁신을 가져갔고, 어설픈 복사본을 만들어냈다. 더 큰 화면을 배치했을 뿐이다. 애플은 2011년 삼성을 상대로 광범위한 특허 소송을 제기하며 삼성이 아이폰을 노골적으로 모방했다고 비난했다. 수년 동안의 판결과 항소 이후 삼성과 애플은 2018년 분쟁을 마무리했지만 유감은 이렇듯 여전히 곳곳에서 발견되고 있다.  한편 영상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아이폰이 출시된 날 출생한 소녀의 삶에 맞춰 아이폰이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전 애플 임원 토니 파델은 아이폰이 아이팟에서 어떻게 탄생했고 아이폰이 순식간에 미친 충격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ciokr@idg.co.kr

2022.06.30

Arm, 모바일 게이밍 겨냥한 토털 컴퓨트 솔루션 발표… "시각적 경험 강화"

Arm이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토털 컴퓨트 솔루션 ‘TCS22’을 발표했다. Arm은 다양한 수준의 성능, 효율성 및 확장성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클라이언트 시장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TCS22에 Arm IP가 결합되면 다양한 워크로드에서 최대 28% 향상된 성능과 최대 16% 전력 절감을 제공한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Arm은 또한 새로운 플래그십 GPU이자 모바일에서 첫 하드웨어 기반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이모르탈리스(Immortalis) 출시를 통해 보다 현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Arm 클라이언트 사업부의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폴 윌리엄슨은 “Arm은 성능과 효율적인 컴퓨팅의 기준을 정립하고 있으며, Arm의 소비자 디바이스용 최신 컴퓨트 솔루션 제품군은 모바일 시장에서 가능한 것의 한계점을 높여가며 미래의 시각적 경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rm의 토털 컴퓨트 전략은 그동안 개발자 액세스, 보안 및 컴퓨팅 성능에 기반을 구축해왔다. Arm은 모든 소비자 디바이스 시장에 최고의 성능 리더십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적화된 시스템 설계 및 구현으로 파트너사가 창출할 수 있는 것에 대한 한계를 끊임없이 넓히고 있다. 모바일 디바이스 혁신으로 인해 모바일 게이밍은 성장했지만, 고도로 시각화된 AAA 게이밍 경험이 대두되면서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성능이 필요해졌다. 2022년, Arm은 이모르탈리스라는 새로운 플래그십 GPU를 출시한다. 이모르탈리스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출하되는 GPU인 말리(Mali)의 유산을 기반으로 궁극의 모바일 3D 경험을 제공하도록 구성되고 강화됐다. 이모르탈리스-G715는 모바일에서 하드웨어 기반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Arm GPU로, 보다 현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Arm은 새로운 프리미엄 Arm 말리-G715 GPU를 출시할 예정인데, 이는 에너지 절약과 추가적인 게이밍 성능 향상을 위해 모든 최...

Arm

2022.06.29

Arm이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토털 컴퓨트 솔루션 ‘TCS22’을 발표했다. Arm은 다양한 수준의 성능, 효율성 및 확장성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클라이언트 시장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TCS22에 Arm IP가 결합되면 다양한 워크로드에서 최대 28% 향상된 성능과 최대 16% 전력 절감을 제공한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Arm은 또한 새로운 플래그십 GPU이자 모바일에서 첫 하드웨어 기반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이모르탈리스(Immortalis) 출시를 통해 보다 현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Arm 클라이언트 사업부의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폴 윌리엄슨은 “Arm은 성능과 효율적인 컴퓨팅의 기준을 정립하고 있으며, Arm의 소비자 디바이스용 최신 컴퓨트 솔루션 제품군은 모바일 시장에서 가능한 것의 한계점을 높여가며 미래의 시각적 경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rm의 토털 컴퓨트 전략은 그동안 개발자 액세스, 보안 및 컴퓨팅 성능에 기반을 구축해왔다. Arm은 모든 소비자 디바이스 시장에 최고의 성능 리더십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적화된 시스템 설계 및 구현으로 파트너사가 창출할 수 있는 것에 대한 한계를 끊임없이 넓히고 있다. 모바일 디바이스 혁신으로 인해 모바일 게이밍은 성장했지만, 고도로 시각화된 AAA 게이밍 경험이 대두되면서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성능이 필요해졌다. 2022년, Arm은 이모르탈리스라는 새로운 플래그십 GPU를 출시한다. 이모르탈리스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출하되는 GPU인 말리(Mali)의 유산을 기반으로 궁극의 모바일 3D 경험을 제공하도록 구성되고 강화됐다. 이모르탈리스-G715는 모바일에서 하드웨어 기반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Arm GPU로, 보다 현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Arm은 새로운 프리미엄 Arm 말리-G715 GPU를 출시할 예정인데, 이는 에너지 절약과 추가적인 게이밍 성능 향상을 위해 모든 최...

2022.06.29

‘이모르탈리스 GPU, 코어텍스-X3’··· Arm, 고성능 PC 플랫폼 소개

내년 등장하는 Arm 기반 노트북이 34% 더 높은 성능을 갖출 것이라고 Arm이 주장했다. 28일 회사는 이모르탈리스(Immortalis)라는 차세대 GPU 아키텍처 브랜드와 차세대 코어텍스-X3 CPU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Arm은 고성능 CPU인 코어텍스-X3와 함께 효율성에 초점을 둔 코어텍스-A715와 코어텍스-A510도 발표했다. Arm 경영진은 효율성 코어인 코어텍스 -A715가 오늘날의 코어텍스-X1 성능 코어만큼 강력한 성능을 갖출 것이라고 전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모르탈리스 GPU는 하드웨어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한다. 스마트폰 GPU가 엔비디아 및 AMD GPU에 육박하는 하드웨어 기능성을 갖추게 된다는 의미라고 Arm은 강조했다. 회사 경영진은 그러나 당분간 Arm GPU 제품군을 선보일 계획은 없으며, 이모르탈리스용 윈도우 11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출시할 계획도 마찬가지라고 전했다.  Arm 클라이언트 비즈니스 제너럴 매니저 폴 윌리엄슨은 새 코어텍스 라인업과 이모르탈리스 칩이 올해 말 등장하고 2023년 초 출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Arm은 유명 게임 디자이너인 존 존 로메로와 VR 채팅 앱인 렉 룸(Rec Room)에서 대담하는 형태의 발표를 통해 새로운 칩에 대해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윌리엄슨은 지금까지의 Arm PC가 x86 기반 PC의 성능을 따라가지 못했다고 인정하면서도 그는 폼팩터 및 배터리 수명 측면에서 차별화 요소를 이미 제시했으며, 로드맵에 따라 최대 12개의 코어를 지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단일 스레드 성능의 경우 동급 아키텍처와 비교할 때 정말 매력적인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코어텍스-X3를 비롯한 새로운 코어텍스 라인업은 Armv9 프로세서의 두 번째 구현에 해당된다. 윌리엄슨에 따르면 64비트 코어텍스-X3의 경우 현재 세대 Arm 스마트폰에 비해 25%, Arm 노트북에 비해서는 34%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 2배에...

Arm 이모르탈리스 코어텍스-X3

2022.06.29

내년 등장하는 Arm 기반 노트북이 34% 더 높은 성능을 갖출 것이라고 Arm이 주장했다. 28일 회사는 이모르탈리스(Immortalis)라는 차세대 GPU 아키텍처 브랜드와 차세대 코어텍스-X3 CPU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Arm은 고성능 CPU인 코어텍스-X3와 함께 효율성에 초점을 둔 코어텍스-A715와 코어텍스-A510도 발표했다. Arm 경영진은 효율성 코어인 코어텍스 -A715가 오늘날의 코어텍스-X1 성능 코어만큼 강력한 성능을 갖출 것이라고 전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모르탈리스 GPU는 하드웨어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한다. 스마트폰 GPU가 엔비디아 및 AMD GPU에 육박하는 하드웨어 기능성을 갖추게 된다는 의미라고 Arm은 강조했다. 회사 경영진은 그러나 당분간 Arm GPU 제품군을 선보일 계획은 없으며, 이모르탈리스용 윈도우 11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출시할 계획도 마찬가지라고 전했다.  Arm 클라이언트 비즈니스 제너럴 매니저 폴 윌리엄슨은 새 코어텍스 라인업과 이모르탈리스 칩이 올해 말 등장하고 2023년 초 출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Arm은 유명 게임 디자이너인 존 존 로메로와 VR 채팅 앱인 렉 룸(Rec Room)에서 대담하는 형태의 발표를 통해 새로운 칩에 대해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윌리엄슨은 지금까지의 Arm PC가 x86 기반 PC의 성능을 따라가지 못했다고 인정하면서도 그는 폼팩터 및 배터리 수명 측면에서 차별화 요소를 이미 제시했으며, 로드맵에 따라 최대 12개의 코어를 지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단일 스레드 성능의 경우 동급 아키텍처와 비교할 때 정말 매력적인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코어텍스-X3를 비롯한 새로운 코어텍스 라인업은 Armv9 프로세서의 두 번째 구현에 해당된다. 윌리엄슨에 따르면 64비트 코어텍스-X3의 경우 현재 세대 Arm 스마트폰에 비해 25%, Arm 노트북에 비해서는 34%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 2배에...

2022.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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