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모바일 / 소비자IT / 웨어러블 / 통신|네트워크

에코·타일 트래커, 아마존 사이드워크 지원한다

2020.09.22 Brian Cheon  |  CIO KR
아마존의 사이드워크(Sidewalk) 프로젝트가 발표된 지 1년여 만에 새로운 계기를 맞이했다. 이 기술 대기업은 21일 “많은” 에코 및 타일 기기가 이 인근 네트워크(neighborhood network)에서 동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이트워크는 모션 센서, 스마트 조명, 반려동물 추적 목걸이와 같은 기기가 와이파이 범위를 벗어난 상태에서도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저 대역폭 네트워크 프로젝트다. BLE(Bluetooth Low Energy)와 저대역 900MHZ 주파수 및 여타 주파수의 조합으로 저전력 장거리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골자다. 회사에 따르면 가정을 넘어 이웃 범위로 네트워크 범위를 확장할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지난해 처음 발표된 이후 별다른 소식이 들려오지 않았던 바 있다. 

아마존은 이 프로젝트가 올해 말에 본격 개시될 예정이라고 밝히며, 선택된 에코 기기(“select” Echo devices)의 경우 다른 사이트워크 지원 기기가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 브리지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타일(Tile)이 선보인 사물 추적기인 ‘타일 트래커’도 사이드워크 지원 기기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아마존은 외부 기업 제품으로는 사이트워크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최초의 사례에 해당한다고 전했다. 타일 트래커가 사이드워크 네트워크에 연결되면, 블루투스만을 이용할 때보다 더 먼 거리에서도 사물을 추적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아마존은 24일 예정된 하드웨어 이벤트에서 에코와 링, 각종 알렉사 지원 기기 등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자리에 사이트워크를 지원하는 기기가 추가로 공개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