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클라우드

오픈소스컨설팅, 아식스코리아 AWS 기반 환경으로 이관 구축 완료

2017.10.17 편집부  |  CIO KR
오픈소스컨설팅이 아식스코리아의 기간계 업무 시스템을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 기반 클라우드로 이관 구축했다고 밝혔다.

아식스코리아는 AS400 기반으로 운영되던 기존 기간계 운영시스템(영업관리, POS, BI, CRM, 인사, 회계 등의 업무)의 안정성 향상을 위해 새로운 인프라에 대한 도입이 필요했다. 아식스코리아는 서버 용량의 탄력적 운영과 유연한 자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WS 클라우드 도입을 최종 결정했다. 이후 아식스코리아는 U2L 기술력을 확보하고, AWS 기반 클라우드로 전환 구축 경험이 풍부한 오픈소스컨설팅으로부터의 적극적인 기술 지원 하에 AWS로 성공적 이관을 완료했다.

AWS 클라우드 도입 후 아식스코리아는 탄력적인 인프라 운영을 통해 50% 이상 비용을 절감하고 서비스 응답 속도를 대폭 개선하며, 서비스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U2L 마이그레이션 진행 시 미들웨어 전환 분석 도구인 카멜레온(Chameleon)을 활용하고, 서비스 이행 시 스카우터엑스(ScouterX) 등의 오픈소스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시스템 전환 시간과 서비스 이행/안정화 시간 단축을 통한 비용 또한 줄이게 되었다.

아식스코리아 박노경 상무는 “AWS로 성공적으로 이관한 후에도 오픈소스컨설팅의 풍부한 기술 지원 경험으로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고 AWS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유연한 시스템 구성 및 서비스 안정성 등 다양한 이점을 한번에 얻을 수 있게 되었다”며, “또한, 이번 이관 사업을 통해 미들웨어 마이그레이션 분석, 이행 시간을 성공적으로 단축한 경험을 기반으로 이후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클라우드 운영 확대를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오픈소스컨설팅의 최지웅 기술이사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인 스카우터엑스를 도입해 WAS 모니터링 서비스를 기반으로 장애 이슈를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이를 통해 시스템 운영의 안전성과 효율성의 측면에서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었고, 또한 AWS 클라우드에 기반한 유연한 시스템 환경 위에서 리소스에 대한 최적화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