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클라우드

에퀴닉스, 알리바바 클라우드 액세스 확대 지원

2020.07.08 편집부  |  CIO KR
에퀴닉스는 알리바바 그룹 데이터 인텔리전스 부문을 담당하는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플랫폼 에퀴닉스(Platform Equinix)’를 통해 17개 시장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에퀴닉스 클라우드 익스체인지 패브릭(이하 ECX 패브릭)과의 API 통합으로 17개시장 내 기업이 플랫폼 에퀴닉스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이로써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시카고, 댈러스, 덴버 등 미국 시장을 비롯해 두바이, 프랑크푸르트, 홍콩, 자카르타, 런던, 싱가포르, 시드니, 도쿄로 확장된다.

가트너에 따르면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전 세계 3위 규모의 서비스형 인프라(IaaS) 공급업체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가장 규모가 크다. 에퀴닉스와의 파트너십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9,700개 이상의 고객이 상호연결된 에코시스템에 안전하게 직접 액세스할 수 있게 됐다.

에코시스템에는 전 세계 1,800개 네트워크 제공업체와 2,900개 이상의 클라우드 및 IT 서비스 제공업체도 포함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해당 에코시스템을 통해 성능을 향상하고 지연 시간을 단축시키며 고객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부문 네트워크 제품 연구원인 슌민 주는 “에퀴닉스의 글로벌 플랫폼과 계속 확장하는 커버리지 덕분에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새로운 시장에 쉽게 진출할 수 있었다”라며, “또한 알리바바 클라우드 고객은 플랫폼 에퀴닉스와 ECX 패브릭을 통해 수많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로 이루어진 풍부한 에코시스템에 액세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에퀴닉스 글로벌 고객 관리 로이스 토마스 수석 부사장은 “에퀴닉스는 기업이 서비스를 구축하고 상호연결하며 비즈니스 파트너와 가치 있는 관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라며, “에퀴닉스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함께, 더 많은 기업이 전 세계를 누비는 디지털 여정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