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오픈소스 / 클라우드

CNCF, '쿠버네티스 포럼 서울' 12월 9일 개최

2019.11.18 편집부  |  CIO KR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를 위한 지속 가능한 에코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결성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파운데이션(Cloud Native Computing Foundation 이하 CNCF)이 12월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용산 드레곤시티호텔에서 쿠버네티스 포럼(Kubernetes Forum)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쿠버네티스 포럼 서울(https://events.linuxfoundation.org)’에는 삼성SDS, SK텔레콤, 콘데 나스트 인터내셔널(Condé Nast International),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한 여러 쿠버네티스 관계자들이 참여해 기술 데모에서 최종 사용자 경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전문가들의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국내의 쿠버네티스 전문가와 채택자, 개발자, 최종 사용자들과 국제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관련 주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게 된다. 

쿠버네티스 포럼은 풍부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관련 기업들 간의 협업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쿠버네티스 및 CNCF이 주관하는 다른 프로젝트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클라우드 네이티브 에코 시스템의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CNCF의 댄 콘 상임이사는 “서울에서 첫 번째 쿠버네티스 포럼을 개최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이 포럼은 지역 및 국제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전세계 커뮤니티와 전문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CNCF이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사업”이라고 밝혔다.

쿠버네티스 포럼은 초급 및 고급 트랙으로 구성돼 있으며, 발표자의 절반은 국제 전문가이고, 나머지 절반은 국내 전문가들이다.

이번 포럼에는 ▲쿠버네티스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디버그하기 어려운 파드(POD)를 디버그하는 방법 ▲프로메테우스(Prometheus) 및 오픈메트릭스(OpenMetrics) 모니터링 시스템의 상호 운용성 향상 ▲etcd의 비밀 레시피 ▲쿠버네티스 SIG Docs 및 한국어 현지화 참여 ▲쿠버네티스의 NFV를 위한 고급 네트워크 기능 등과 같은 세션을 비롯해 주요 오픈 소스 기술 전문가들의 추가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