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클라우드

쿠콘, 빅데이터 기반 클라우드 스크래핑 기술 특허 획득

2019.08.29 편집부  |  CIO KR
쿠콘이 빅데이터 기반 클라우드 스크래핑 기술 특허를 획득했다.

쿠콘은 금융기관이나 핀테크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국내 500여 개, 해외 2,000여 개 기관의 5만여 개 정보를 조직화해 고객사에 전한다.



쿠콘이 이번에 획득한 특허는 ‘미리 스크래핑된 빅데이터를 이용한 클라우드 스크래핑 시스템 및 방법과 이를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특정 정보를 미리 스크래핑하여 쿠콘 빅데이터 저장소에 저장해두었다가 사용자가 요청 시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미리 저장해두고 요청 시 바로 제공할 수 있어 사용자는 스크래핑 결과를 기존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쿠콘의 클라우드 스크래핑은 대규모 스크래핑 전문 인력과 중국·일본·캄보디아·호주 등 글로벌 정보센터를 통해 개발된다. 또한 금융기관 수준의 보안 시설을 갖춘 클라우드 센터와 전문인력이 24시간 365일 상주하는 통합 관제센터를 통해 안정적으로 운영된다.

클라우드 방식의 서비스로 고객사가 별도의 소프트웨어나 시스템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API 도입 및 적용이 간편하다는 장점도 있다.

쿠콘은 특허받은 클라우드 스크래핑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연결한다. 쿠콘이 정보를 연결하는 방식은 ▲쿠콘 스마트 스크래핑 ▲쿠콘 결제 네트워크 ▲쿠콘 빅데이터 ▲은행 오픈API 등 크게 네 가지 방식이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쿠콘은 10년간 정보 수집과 연결에만 집중해 왔기에 클라우드 스크래핑을 서비스할 수 있다”며, “쿠콘은 이번 특허 기술을 각종 핀테크 사업에 접목해 보다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쿠콘은 2019년 한 해에만 4건의 특허를 등록하고, 5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또한 60여 건의 국내외 지식재산권을 가지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