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다쏘시스템–두산 디지털이노베이션, 두산그룹의 디지털 혁신 위한 MOU 체결

2019.08.27 편집부  |  CIO KR
다쏘시스템(www.3ds.com/ko)과 두산 디지털이노베이션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에서 두산그룹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산업 경쟁력을 높이며, 스마트 팩토리 완성을 강화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다쏘시스템과 두산 디지털이노베이션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기술 동향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디지털 연속성을 확보해 두산 그룹 내 글로벌 거점을 포함한 계열사 대상의 산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 혁신을 통해 신규 비즈니스 개척을 위한 연구개발(R&D) 및 제조, 수주 등 사업 전반적으로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두산 디지털이노베이션은 제품 복잡도 증가에 대응하는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플랫폼 기반으로 R&D 연구개발 시스템을 재정비해 모델 기반의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검토 중이다. 다쏘시스템은 자사의 ▲DM(디지털 제조) ▲APS(ERP와 연계한 최적화된 자원관리 계획 시스템) ▲MES(산업용 IoT와 결합한 제조 실행) 솔루션 등을 지원해 디지털 트윈 기반의 제조 경쟁력을 제고하고, 두산그룹의 혁신을 주도해온 두산 디지털이노베이션의 컨설팅 및 구축과 운영역량을 결합해 업무 방식의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다.

또한, 두산 디지털이노베이션의 클라우드 기반 DDP(두산디지털플랫폼)와 다쏘시스템의 클라우드 기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연계하여 연구개발과 제조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혁신과 오픈 이노베이션의 장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향후 두산 협력사, 중소기업 등 외부 기업에게 새로운 가치 및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지원하는 협업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의 기존 플랫폼 역량과 디지털 비즈니스 컨설팅 역량을 더해 산업 생태계 전반에 클라우드 기반 기업 제조 혁신을 지원하고 글로벌 협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는 “두산그룹의 디지털 혁신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온 두산 디지털이노베이션과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환경에서 두산그룹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양사의 혁신적 제휴가 산업 생태계 전반에 긍정적 영향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두산그룹 CDO(최고디지털책임자) 겸 두산 디지털이노베이션 형원준 사장은 “연구개발, 제조·물류 부문 산업의 전 프로세스를 관통하는 디지털 플랫폼을 보유한 글로벌 선진기업 다쏘시스템과 두산 디지털이노베이션의 역량이 합쳐져 창출할 비즈니스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