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디지털 디바이스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프레스 로직 인수··· IoT 강화

2019.04.23 Eleanor Dickinson   |  ARN
마이크로소프트가 사물인터넷(IoT)과 에지 기기에 대한 실시간 운영체제(RTOS) 개발업체인 익스프레스 로직을 인수했으며, 인수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다. 



익스프레스 로직의 CEO인 윌리엄 E. 라미는 익스프레스 로직(Express Logic)의 쓰레드X RTOS (ThreadX RTOS)가 소프트웨어와 엔지니어링 담당 직원을 도와 마이크로소프트의 IoT 기기 기술 포트폴리오에 참여하게 된다고 밝혔다.

라미는 블로그 게시물에 "이제 마이크로소프트의 일부로서, 우리는 고객이 IoT의 새롭고 흥미로운 기능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위치에 서게 됐다고 생각한다"라고 적었다.

1996년 미국 샌디에이고에 설립된 익스프레스 로직의 쓰레드X RTOS는 마이크로 컨트롤러 제품인 애저 스피어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제품을 보완한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쓰레드X RTOS는 62억 번 이상 배포돼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마이크로 컨트롤러 유닛(MCU) 중 하나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 담당 이사인 샘 조지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이번 인수로 수십억 개의 새로 연결된 엔드 포인트 기기에 접근해 애저에 원활하게 연결해 새로운 지능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기기 수를 늘릴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러한 기기는 전구나 에어컨디셔너, 의료기기, 네트워크 장비의 온도 조절기 등 저용량 센서를 포함해 제한된 자원 환경을 지원하는 데 자주 쓰인다. 

이 기기는 타자기 전원과 플래시 메모리가 64KB 미만인 매우 제한적인 기기에서도 작동한다.

조지는 애저 스피어 기기에서 실시간 처리를 위한 옵션으로 쓰레드X RTOS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쓰레드X 기반 기기를 애저 IoT 에지 기기에 연결할 수 있다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는 "애저 스피어가 고도의 제약이 있는 기기에서는 불가능한 애저 스피어를 고객에게 가장 안전하게 연결하려면 애저 스피어를 권장하지만 추가 인증 및 비 유효성 때문에 업계의 다른 RTOS 옵션보다는 애저 IoT 허브에 연결하는 익스프레스 로직의 쓰레드X RTOS를 추천한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인수는 마이크로소프트가 2018년 4월부터 2022년까지 IoT와 인텔리전트 에지에 미화 5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는 약속에 의한 것이다.

그 이후 애저는 애저 스피어, 애저 디지털 트윈, 애저 IoT 에지, 애저 맵, 애저 IoT 센트럴에 대한 투자를 확대했으며 SAP, PTC, 퀄컴과의 제휴를 시작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