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보안 / 비즈니스|경제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악성코드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데이터 복잡성으로 서비스 계약 재검토 필요" 델 보고서

2019.03.28 Lilia Guan   |  CIO Australia
정보가 더 가치 있고 수익을 창출하게 되면서 IT임원은 데이터 보호 서비스 계약을 검토해 무엇이 보호 대상이고 무엇이 아닌지를 평가해야 한다. 

최근 발표된 델의 세번째 글로벌 데이터 보호 지수(Global Data Protection Index)는 IT 고위 의사결정권자가 데이터 가치와 효과적인 데이터 보호 솔루션의 필요성을 이전보다 더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전세계 18개 국가 공공 및 민간 조직 IT 의사결정권자 2,2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12개월 동안 평균 2.137TB의 데이터 손실로 미화 99만 5,613달러의 비용이 들었다. 이 수치는 국가마다 약간 차이가 있는데 호주의 경우 지난 12개월 동안 평균 1.65TB의 손실을 보였으며 관련 비용은 약 79만 1,000달러였다.
 
ⓒDell

델에 따르면, 과거 기업은 파괴적인 사고로 발생하는 비용이나 부채에 대해 보험 증권을 취할 것이라고 했지만 오늘날 규제 및 규정 준수 환경에서는 고객 데이터의 위험으로 이러한 방법이 더는 충분하지 않게 됐으며 이제 막대한 벌금을 내야 할 수도 수 있다.

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1%가 데이터 보호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구성과 운영의 복잡성이 보안 성공의 장벽이라고 밝혔다. IT부서가 더 많은 공급 업체와 협력할수록 데이터 보호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위험은 여러 데이터 보호 및 보안 솔루션 제공 업체(더 많은 관리, 더 많은 프로세스 학습, 다양한 시스템 간 통합, IT직원을 위한 더 많은 교육이 필요함)와 계약하는 데서 나온다. 호주 기업의 경우 이 같은 위험이 글로벌 기업보다 50% 더 높게 나타났다.

델은 데이터가 퍼블릭 클라우드에 있고 쉽게 복구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다는 인식에 관해 시장에 만연한 오해라고 지적했다. 이러한 오해는 기업이 ‘서비스로서의 ~’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업체가 기업의 데이터를 잘 보호해 줄 것이라고 믿고 데서 비롯됐다. 

이 믿음은 사실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서비스 제공업체가 데이터 손상, 사람의 실수 또는 악성코드 같은 사고가 발생하기 전까지는 맞는 말이다. 

델의 대변인은 IT팀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데이터 세트를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조직이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을 계속하면서 이러한 문제는 더욱 심각해질 것이다.

대변인은 "신속하게 진화하는 기술 환경으로 인해 신기술과 IT인프라 및 데이터 보호 전략에 대한 잠재적인 영향을 파악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고 전했다. 

델에 따르면, IT 기술자들은 새로운 기술의 업데이트로 데이터 보호 전략이 진화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 향후 모든 IT 계획의 시작에 데이터 보호 기능을 포함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