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HPE, VM웨어와 협력 강화 “서비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제공”

2019.10.01 편집부  |  CIO KR
HPE가 VM웨어와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서비스형(as-a-Service) 모델로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HPE와 VM웨어는 HPE 그린레이크(GreenLake) 및 HPE 시너지(Synergy)를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과 통합해 고객이 양사의 애플리케이션, 툴, 데이터인플레이스(Data in-place)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클라우드와 컴포저블 인프라의 장점을 모두 취할 수 있다.

HPE 그린레이크를 통해 양사 고객은 완전관리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량 기반 비용 책정으로 총소유비용(TCO)을 최대 30%까지 절감하고 새로운 IT 프로젝트 배치 속도를 최대 65%까지 높일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향상된 솔루션은 온, 오프 프레미스 데이터센터를 넘나드는 호환성과 간편한 운영은 물론 가상머신(VM) 컨테이너 지원도 가능하다. 따라서 기업 고객들은 민첩성 및 결합성, 인프라 관리를 넘어 혁신을 위한 리소스 전환 역량 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대폭 향상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HPE 그린레이크를 통해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을 관리하면 시시각각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최적화된 리소스 관리가 가능하다. 고객은 사용량 기반으로 비용을 지불하며 미리 사용량을 계획해 오버프로비저닝을 피하고 TCO를 절감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HPE 그린레이크 및 HPE 시너지를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과 통합함으로써 기업이 투자 비용을 회수하는 시간을 단축시킨다. HPE 시너지 기반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고객은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리소스를 자유자재로 구성할 수 있다. 또한 필요시 리소스 확장도 가능하므로 IT 담당자와 개발자는 새로운 리소스를 빠르게 돌려 애플리케이션 프로비저닝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다. HPE 그린레이크의 사용량 측정 및 용량 관리 기능을 활용하면 각 워크로드에 필요한 리소스를 불과 수 분만에 배치 가능해 전 세계 IT 프로젝트의 배치 시간을 최대 65%까지 단축한다. 

고객은 HPE 라이트 믹스 어드바이저(Right Mix Advisor)를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 또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전환할 워크로드 및 애플리케이션을 구분할 수 있다. 또한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워크로드를 어떻게 이동시켜야 할지 확인할 수 있다. HPE 라이트 믹스 어드바이저는 고객이 IT 운영, 정책 및 절차를 지속적으로 제어하고 성능을 향상시키며 각 워크로드에 대한 비용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데이터 기반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HPE 하이브리드 IT 사업부 사장 필 데이비스는 “VM웨어와 HPE는 오랜 기간 동안 혁신을 이루기 위해 협업해왔으며, 오늘날 고객들이 온프레미스 기반 클라우드와 같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우리의 목표는 여러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단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이 비용 부담 없이 간소화된 절차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VM웨어 하이브리드 HCI 사업부 총괄 책임자 겸 수석 부사장 존 길마틴은 “고객은 일관성 있는 인프라 유지와 운영을 위해 높은 수준의 활용성과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환경을 요구한다”며, “VM웨어는 HPE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사 고객에게 자유롭고 활용도 높은 서비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