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패스트벤처스, 배치 기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스타트’ 2기 모집

2022.08.08 편집부  |  CIO KR
패스트벤처스가 8월 31일까지 ‘FV 스타트(START) 프로그램(이하 스타트)’ 2기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스타트’는 패스트벤처스가 만든 배치(batch) 기반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참신하고 기발한 창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거나, 아이템은 없지만 팀이 구성된 경우 등 창업가나 스타트업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스타트(https://fastventures.co.kr/start)는 불필요한 데모데이가 없는 대신, 스타트 팀의 성장을 돕기 위한 모든 미팅 및 활동은 패스트벤처스 박지웅 대표가 직접 진행 및 1:1 밀착 관리에 나선다. 사업성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및 창업자를 발굴하고, 창업팀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을 적극 지원해 동반성장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앞서 지난 5월 모집해 진행된 스타트 프로그램 1기는 800팀이 넘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사업계획이 비교적 확실히 잡혀있는 ‘A 타입’ 지원팀과, 아직 사업계획을 확정하지는 않았지만 아이템을 열어두고 찾고 있는 ‘B 타입’ 지원팀 가운데 3개팀이 최종 합격팀으로 선발됐다. 합격팀은 3개월 간의 인큐베이팅 기간을 마치고, 패스트벤처스팀과 함께 사업계획 수립 및 서비스 출시 등 사업화 단계에 따른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스타트 2기에 선발된 창업팀에게도 파격적인 조건과 혜택이 주어진다. 패스트벤처스는 조건부지분인수계약(SAFE) 방식을 적용, 가치상한(Valuation Cap)이 없이 30% 할인율(Discount)만 적용되는 방식으로 투자를 진행한다. 선발된 팀은 선발 즉시 1억 원을 위와 같은 조건으로 투자받고, 빠른 팀의 경우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추가 2억 원을 동일한 조건으로 투자받을 수 있게 된다. 

나아가 선발팀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 추천을 통해 최대 7억 원까지 자금 확보도 가능하다.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을 위한 인재 지원도 적극 뒷받침한다. 경력직 채용 플랫폼 ‘디오(Dio)’와 협력해, 개발자·기획자·마케터·디자이너 등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시니어급 경력직 인재를 비대면 및 파트타임으로 고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1개월치 월급은 패스트벤처스가 대신 지급한다. 

이밖에 패스트벤처스는 선발된 팀을 대상으로 ▲패스트파이브 3개월 무료 이용 ▲패스트벤처스 포트폴리오 개발 팀의 PR 및 채용 지원 ▲패스트캠퍼스 온라인 기업교육 멤버십 1개월 무료 ▲패스트파이브, 데이원컴퍼니 등 고성장 스타트업 경영진과의 만남 ▲벤처·투자업계 네트워킹 ▲법률 및 세무 자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스타트 2기 모집 기간은 8월 5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선발된 창업팀은 9월 19일부터 3개월 간 스타트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최종 선발팀은 9월 2일 발표될 예정이다.

패스트벤처스 박지웅 대표는 “스타트 프로그램은 한국에서 가장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엑셀러레이팅 과정”이라며 “도전적인 과제를 해결하는 초기 스타트업들과 창업을 결심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을 많이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