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머신러닝|딥러닝 / 비즈니스|경제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HPE, AI · 빅데이터 솔루션 기업 '블루데이터' 인수

2018.11.28 Julia Talevski  |  ARN
HPE(Hewlett Packard Enterprise)가 미국 기반의 AI 및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회사인 블루데이터(BlueData)를 인수한다. 데이터 관련 비즈니스 영역을 강화하려는 시도의 일환이다. 

이번 인수에 대한 재정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인수 완료 시기는 1월 말 경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블루데이터는 VM웨어 R&D 부사장이었던 쿠마 스리칸티를 포함해 VM웨어 출신의 전문가들이 2012년 설립한 기업이다. 델 테크놀로지 캐피탈을 비롯한 여러 기업이 투자한 바 있다. 

블루데이터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콘테이너 기술을 사용해 대규모 머신러닝 및 빅데이터 분석 환경을 단순하면서도 저렴하게 구현할 수 있게 한다. HPE는 블루데이터의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자사의 기존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를 결합함으로써 AI,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분야의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HPE 스토리지 및 빅데이터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 보사장 밀란 세티는 "HPE의 데이터 우선 전략과 발맞춰 고객이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또는 하이브리드 아키텍처의 데이터에서 통찰력을 추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블루데이터 기술을 통해 HPE 고객들이 몇 분 안에 컨테이너화 된 AI/ML 및 빅데이터 환경을 개시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블루데이터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HPE의 아폴로 시스템 군에 포함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