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SNS / 검색|인터넷 / 비즈니스|경제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 인문학|교양

'동료와 공유하고 싶은' 구글 스프레드시트 꿀팁

2017.12.15 Christina Mercer   |  Computerworld UK

일반적으로 기업은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중 하나를 업무에 사용하고 있다. 이 둘에는 비즈니스 중심 기능도 있지만, 어쩔 수 없는 단점도 있다. 오늘은 구글을 사용하는 기업을 위해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유용한 정보를 소개한다.

다음은 12가지 구글 스프레드시트 팁이다.

1.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앱 만들기


앱시트(AppSheets)는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기능으로 데이터를 읽을 수 있는 앱에 넣을 수 있다. 이는 단순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서술 방식 데이터 또는 간단한 테이블 데이터를 표시하는 데 편리하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스프레드시트에 제목이 있는지 확인한다.

2. 데이터를 입력한다.

4. 메뉴에서 ‘부가 기능> 앱시트> 실행’을 선택하고 사이드바에서 ‘이동’을 클릭한다.

5. 브라우저가 앱시트 사이트를 열면 앱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그러면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앱을 디자인할 수 있다.

2. 나만의 맞춤 구글지도 만들기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면 자신의 데이터만으로 맞춤 구글지도를 만들 수 있다. 이는 고객의 위치 및 비즈니스와 관련한 공통 관심 장소를 추적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

1. '매핑 시트' 추가 기능을 다운로드한다('추가 기능' 버튼을 클릭하고 '추가 기능 가져오기'로 이동한 후 입력한다).

2. 시트에 주소 데이터를 입력한다. 제목, 카테고리, 주소를 넣으면 잘 작동한다.

3. 이 세 가지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부가 기능'을 클릭한 다음 '스프레드시트 매핑'을 클릭하고 마지막으로 '매핑 시작'을 클릭한다.

이제 지도를 보며 구축하고 오른쪽의 제목, 위치, 필터 버튼을 통해 정보가 표시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3. 설문 조사 작성 및 데이터 수집


많은 기업이 고객과 시장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설문 조사에 의존하지만 설문 조사와 데이터 수집은 어려울 수 있다. 더 빠르고 쉽게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삽입'을 클릭한 다음 '설문지'를 클릭하라.

그러면 '새로운 설문지를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질문을 추가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새 시트가 열리고 질문과 형식(예 : 객관식)을 추가할 수 있다.

4. 데이터 히트 맵 작성


데이터 히트 맵을 통해 사용자는 색에 따라 세포와 중요한 정보를 식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자체 데이터로 추세와 패턴을 볼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데이터를 입력하고 선택한다.

2. 서식으로 이동하여 '조건부 서식'을 클릭한다.

3. 사이드 패널이 열리면 '색상 스케일'을 선택한 후 '최소 포인트', '중간값', '최대 포인트'에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4. 새로운 규칙을 추가하거나 완료를 클릭하면 된다.

5. 챗봇 만들기


고객 대면 비즈니스를 운영한다면 챗봇 만들기를 시도해 볼 수 있다. 챗봇은 고객과 의사소통하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할 수 있고 간단한 작업을 관리할 수 있다.

챗봇을 만드는 데 실제로 투자했다면 이 개발 플랫폼을 확인해 볼 수 있지만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반응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수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앱시트에서 챗봇 부가 기능 가져 오기

2. 최소 5행의 데이터를 채워 넣기(또는 영감을 얻기 위해 샘플 세트 사용)

3. '이동'을 선택하면 새 창이 열린다. 거기에서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챗봇을 완성할 수 있다.
 
6. QR 코드 생성


요즘 QR 코드가 보편적이다. 연락처 세부 정보, URL, 제품 정보, 기타 짧은 텍스트를 공유하는 좋은 방법이다.

1. QR 코드 생성기 애드온 설치

2. 필요한 데이터(예 : 고객 이름 및 고유 코드)

3. '추가 기능'을 클릭하고 'QR 코드 생성기'를 클릭한다. 거기에서 '생성'을 클릭하여 QR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