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데브옵스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퍼포스, 인프라 자동화 기업 ‘퍼펫’ 인수

2022.04.12 Brian Cheon  |  CIO KR
호주의 개발 툴 기업 퍼포스가 인프라 자동화 소프트웨어 벤더 퍼펫(Puppet)을 인수한다. 거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퍼포스는 여러 개발자 도구, 특히 데브옵스에 특화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헬릭스(Helix)가 있다. 퍼펫은 2005년 오레곤 주 포틀랜드에서 설립된 기업으로 초기 코드로서의 인프라스트럭처(infrastructure as code) 분야를 주도했다. 이후에는 좀더 광범위한 인프라 자동화 및 컴플라이언스 도구 분야에 진출했다. 

퍼펫과 함께 코드로서의 인프라스트럭처 분야를 이끈 기업으로는 셰프, 앤서블, 솔트 등이 있다. 앤서블은 2015년 레드햇에 인수됐으며, 솔트스택은 2020년 VM웨어가 인수했다. 셰프도 2020년 프로그레스가 인수했다. 퍼펫 또한 이번에 인수됨으로써 이들 4곳의 기업 모두가 매각되게 됐다. 

한편 오늘날 인기 있는 인프라 오케스트레이션 도구는 AWS나 구글, 마이크로소프트의 자체 툴인 경향을 보인다. 예외적인 존재로는 오픈소스 해시코프테라폼(Hashicorp Terraform)가 있다. 
 
ⓒ Yvonne Wassenaar, CEO, Puppet


퍼펫의 이본느 와세나 CEO는 “퍼펫과 마찬가지로 퍼포스는 강력한 고객 기반을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 크리에이션과 플래닝, 개발자 생산성 도구, 자동화된 테스트와 품질을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데브옵스 분야의 리더다. 단 ‘빠진 고리’가 있다. 퍼펫의 스윗 스팟인 코드로서의 인프라다”라고 밝혔다. 

이번 거래는 5월 중 마무리될 예정이다. 퍼포스는 이번 인수 이후 500명의 직원이 속한 퍼펫이 당분한 독립 비즈니스 유닛으로 동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