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블록체인

린 아레나, "개발자 친화형 블록체인 메인넷 린 2019년 3월 출범"

2018.11.22 편집부  |  CIO KR
화이트 해커집단으로 구성된 린 아레나(LIN ARENA)는 메인넷 ‘린(LIN)’과 분산형 어플리케이션(DApp)을 2019년 3월에 출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린 아레나가 개발중인 메인넷 린은 삶(Life)과 네트워크(Net)의 합성어로, 일상 속 중심이 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개발하기 위한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위해 린은 개발 인프라가 잘 갖춰진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이나 일반 개발자들도 손쉽게 블록체인 기반서비스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린이 제시하는 4가지 패러다임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OS를 넘어 새로운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현하고자 하는 린 아레나의 비전을 담고 있다.

먼저, 메인넷 린은 DApp 개발업체와 이용자 사이에 비용 지불 및 자원 활용의 스테이킹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한다. 둘째, 린은 개발자들이 친숙한 프로그래밍 언어 C++로 스마트컨트랙트 개발이 가능하며 앞으로 파이손, 자바스크립트를 개발환경에서 지원해 기존 개발자들의 고충이 많은 부분 해소될 예정이다.

셋째, 린의 보안성은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Smart Contract Audit) 도구와 버그바운티(Bug Bounty)를 기반으로 수준이 높다. 넷째, 린은 이종의 블록체인 간 통신을 지원해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간 데이터를 서로 교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린 아레나는 LIN 블록체인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DApp 서비스를 직접 개발해 2018년 4월부터 운영중이다. 보상형 Q&A 서비스로 잘 알려진 리폰스는 현재 4,000여 명 규모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린 아레나의 문경곤 대표는 “린 아레나는 초기 DApp 서비스 개발에 집중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개발자 친화적인 메인넷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다”며, “개발자들의 고충을 누구보다 잘 아는 보안 및 암호분석 전문가 그룹이 일반 개발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그들과 공감대를 형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