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R|VR / 애플리케이션

어도비, AR 몰입 경험 제작 앱 ‘어도비 에어로’ 공개

2019.11.07 편집부  |  CIO KR
어도비가 증강현실(AR) 환경에서 몰입 경험을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어도비 에어로(Adobe Aero)를 출시했다. 무료 iOS 앱이다.

어도비 에어로 출시로, 디자이너가 코딩 기술 없이도 디지털 및 현실 세계의 경계를 허무는 몰입형 경험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 포토샵, 디멘션 등의 익숙한 툴에서 몰입형 3D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어도비 관계자는 “어도비는 지난해 ‘어도비 MAX’에서 ‘프로젝트 에어로’라는 이름으로 공개한 이후 최고의 툴을 선보이기 위해 수천명의 전문가들로부터 의견을 청취했다”며, “어도비 AR 레지던시(Adobe AR Residency)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와 협업하며, UI, 디자인, 기능, 역량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했다”고 밝혔다.

어도비 에어로의 핵심 기능들은 ▲직관적인 제작 ▲애니메이션 ▲간편한 에셋 이용 ▲손쉬운 게재 및 공유 등이다.

에어로는 코딩이 필요 없으며, 최종 작업물의 품질 저하 없이 직관적이다. 디자이너는 비주얼 UI를 통해 AR 경험을 만들고, 단계별 가이드에 따라 AR 장면을 제작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기능은 손으로 기기를 작동해 오브젝트를 공간에 배치하고, 이동 경로를 만들고, 트리거를 추가하면, 고객은 해당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할 수 있다.

어도비 포토샵, 어도비 스톡의 3D 콜렉션 등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서 에셋을 쉽게 가져올 수 있고, 소셜이나 에어로 앱을 통해 쉽게 공유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