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3D 프린팅 / 디지털 디바이스

메이커봇, 제조업 겨냥한 ABS 3D 프린터 ‘메소드 X’ 출시

2019.09.10 편집부  |  CIO KR
메이커봇이 전통적인 제조 방식에 대응하기 위해 고안된 제조 워크스테이션 ‘메소드 X(Method 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소드 X는 섭씨 100도의 챔버에서 실제 ABS(Acrylonitrile Butadiene Styrene) 재료를 지원하며 복잡하고 내구성 있는 부품의 치수 정확도 및 정밀성을 구현하기 위해 스트라타시스 SR-30, 수용성 서포트 재료를 활용한다.



메소드 X 3D 프린터는 여타 데스크톱 3D 프린터 업체에서 사용하는 변형된 ABS보다 최대 15도 더 높은 온도를 견딜 수 있으며, 최대 26% 더 견고하고, 최대 12% 더 강한 실제 ABS를 출력할 수 있다. 메소드 X에서 출력된 실 ABS 부품은 가열 챔버가 없는 일반적인 데스크톱 3D 프린터에서 변형된 ABS를 출력시 전형적으로 발생하는 뒤틀림 또는 균열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데스크톱 3D 프린터는 출력이 쉽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ABS 고유의 열적 및 기계적 특성을 반영하지 못하며, 가열성 제작 판을 사용 시 재료의 높은 수축률로 인해 부품 변형이 발생할 수 있다. 메이커봇의 정밀 ABS(MakerBot Precision ABS)는 타 업체의 ABS와 비교했을 때 최대 15도 높은 열변형 온도를 지원하며, 가열된 제작 판 없이도 재료를 출력할 수 있다. 메소드 X는 100도의 열 순환 챔버를 통해 부품 변형을 크게 줄이면서 내구성과 표면 조도를 향상시킨다.

메소드 X는 산업용 3D 프린팅의 제조업체이자 메이커봇의 모회사인 스트라타시스의 전문 지식과 기술을 메이커봇의 접근성 및 사용 편의성 등의 특징과 함께 결합하여 전문가들에게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산업용 3D 프린터를 제공한다.

메이커봇 CEO 나다브 고센은 “메이커봇에서 처음 메소드 3D 프린터를 출시했을 때 산업용과 데스크톱 3D 프린터 간 기술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가격 대비 성능을 강화했다”며, “완벽한 ABS를 필요로 하는 엔지니어들을 위해 개발된 메소드 X는 매력적인 가격대 내에서 ABS 재료의 특성과 자동화 기능을 낮추지 않는 산업용 3D 프린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