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How To / 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 보안 / 비즈니스|경제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 운영체제 / 통신|네트워크

'모바일 근무 환경 만든다' CIO가 고려해야 할 5가지

2019.07.10 Hannah Williams  |  CIO UK
모바일 우선 전략은 여러 조직에서 널리 쓰이고 있다. CIO가 모바일 근무 환경을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Getty Images Bank

모바일 기기는 오늘날 조직이 운영되는 방식을 바꿔 놓고 직원에게 업무 처리에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 모바일 기기는 원격 근로자에게 특히 유용해 이들이 이동 중에도 작업할 수 있게 해준다.

이는 점점 더 많은 조직이 향상된 생산성, 고객 만족도, 빠른 시장 출시 시간 등 모바일 우선 전략으로 전환하는 이유다.

이러한 변화가 조직 전반에서 일어나므로 CIO는 BYOD를 넘어 모바일 인력을 창출해야 한다. CIO가 어떻게 직원의 모바일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자. 

1. 왜 모바일 우선인가?
트랜잭션, 문서 처리, 고객 상호 작용 등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모바일 우선 전략은 많은 CIO에게 인기있는 방법으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우선 전략은 젊은 직원과 밀레니엄 세대에게 통하는 전략이기도 하다. 협업, 유연성, 프로젝트 지향이 종종 작업장의 핵심 요구 사항으로 나열되면 모바일 우선 작업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다.

딜로이트의 연구에 따르면 사실 밀레니엄 세대의 94%는 공동작업이 협력에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우선 전략으로 전환하면 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동료와 쉽게 협업할 수 있다.

2. 모바일 환경에 맞는 인프라란?
모바일로 전환할 때 CIO는 적절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인프라는 신뢰할 수 있고 비용 효율적이며 기존 시스템을 지원해야 한다. 

성공적인 모바일 우선 전략은 여러 가지 기기로 작업할 때 특히 중요한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모든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이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 있는지 확인하고 정기적인 업데이트 및 백업을 사무실의 신뢰할 수 있는 PC에 적용한다. 이는 BYOD 전략의 일부로 사용되는 기기에도 적용된다.

직원들이 데이터 보호법을 알고 GDPR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필요하면 지원과 서비스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해야 해킹과 결함의 영향을 피할 수 있다.

3. 엔터프라이즈 앱 스토어가 있나?
CIO는 직원이 휴대전화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앱 포털을 만들기 위해 IT부서와 어떻게 협력할지 고려해야 한다. 앱 스토어는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와 호환돼야 앱을 두 운영체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직원이 기기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교체 기기에서 앱에 접근할 때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IT팀이 고객과 직원 데이터에 접근하는 조직 외부의 사람들을 피하고자 알고 있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보안 로그인이 제공돼야 한다.

4. 모바일 서비스 관리는?
모바일 서비스 관리 기능을 갖추면 기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IT부서에 실시간 모니터링 알림을 제공하는 것이 좋다. 직원의 작업 방식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자동화된 문제 해결을 포함할 수 있다.

모바일 서비스 관리는 직원에게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이메일, 인트라넷, 직원 포털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5. 모바일 정책이 있나?
모바일 사용 및 관리 정책은 여러 기기로 작업할 때 필수적이다. 정책을 수립할 때 CIO는 조직의 보안 및 데이터 보호 요구 사항과 직원이 주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고려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조직의 요구 사항을 강조하고 동시에 직원이 자신의 기기로 작업할 때 수행해야 할 단계를 명확히 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