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로봇|자동화

유아이패스코리아, ‘1인 1로봇’ 시대 이끌 RPA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강화

2019.12.18 편집부  |  CIO KR
유아이패스코리아가 12월 17, 18일 양일간 주요 고객사 현업들과 함께 ‘아카데미 라이브(Academy Live)’를 개최하고, 비개발자가 자신의 업무를 자동화해 볼 수 있는 체험형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아이패스는 2020년부터 1인 1로봇 시대를 여는 주체인 현업 관계자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보다 확대할 예정이다.

‘아카데미 라이브’는 조직의 구성원 누구든 직접 자동화 프로세스를 설계해 로봇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입문용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이다. 기존에 RPA 개발 경험이 없는 현업들도 단 3시간의 강의를 통해 기본적인 RPA 활용법을 습득하고, 간단한 업무를 직접 자동화해볼 수 있다. 

아카데미 라이브에서는 현업에서 사용하면 유용한 업무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문서를 분석한 후 특정 정보만을 효과적으로 추출하는 크롤링(Crawling) 및 스크레이핑(Scraping) 등의 간단한 자동화를 RPA로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는 올해 총 8회에 걸쳐 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아카데미 라이브’를 진행했다. SK텔레콤, LG유플러스, 롯데 e커머스, 두산 등 기존 고객의 현업 담당자뿐 아니라 유아이패스와 MOU를 맺고 있는 연세대학교의 학생들도 아카데미 라이브의 업무 자동화를 체험했다.

이러한 체험형 실습 후에 RPA의 기능 활용에 대해 더 배우고 싶은 참가자들은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유아이패스 아카데미(UiPath Academy)’에서 총 80시간의 무료 RPA 코스로 자가학습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자동화를 시도해보고자 하는 누구든 유아이패스 웹사이트에서 RPA 트라이얼 버전인 ‘커뮤니티 에디션’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코리아 백승헌 전무는 “올해 8회의 아카데미 라이브를 진행하면서 개발자가 아닌 현업 관계자들도 업무 자동화에 대한 관심을 가지면 얼마든지 현업 RPA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보고 느꼈다”며, “유아이패스는 사람과 로봇이 협업할 수 있는 ‘1인 1로봇’ 환경을 만들고, 조직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내년도에는 아카데미 라이브를 보다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