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CIO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로봇|자동화 / 비즈니스|경제

"AI 시대, 목마르기 전에 우물파라"

2017.10.18 Nayela Deeba  |  MIS Asia
경쟁력 강화를 위해 AI 기술을 채택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더 서밋 2017'에서 미래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마이클 맥퀸이 인공지능 확산에 따른 일자리 영향과 IT 리더들이 기억해야 할 점들에 대해 제시했다.



그는 AI 기술로 영향을 받거나 대체될 가능성이 높은 직업을 5가지로 정리했다. 먼저 챗봇이 텔레마케터를 대체할 것이며 회계사 / 부기 관리자, 보험 감정사, 심판과 같은 스포츠 관계자 및 법무 전문가가 지능형 로봇으로 대체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2020 년 중반까지 자동차가 레벨 4 자동화에 도달 할 것으로 예측했는데, 이는 자동차가 매핑되지 않은 지역이나 악천후가 아닌 한 대부분의 운전 상황을 스스로 처리할 수 ​​있는 수준을 의미한다.

그는 "30 년 안에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이 말을 소유하는 것만큼이나 쓸모 없게 될 것이다. 서비스로서의 이동성 시대가 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맥퀸은 인공지능으로 인한 각종 붕괴 현상에 대비하기 위해 기업과 IT 리도자들이 건전한 공포감을 육성해야 한다고 전했다. 그는 "다가올 도전에 적극적이어야 한다. 안주하는 순간 뒤쳐진다. 그리고 겸손해야 한다. 거만함과 편협함은 실패로의 지름길이다"라고 조언했다.

그는 다음으로 리더들이 진화가 아닌 혁명을 생각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성장 곡선을 유지하고 싶다면 혁명을 생각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시각을 변화시킬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맥퀸은 "마지막으로 리더들은 혼란이 닥칠 때가지 기다려서는 안 된다. 갈증이 나기 전에 우물을 파야 한다. 코닝웨어가 좋은 예다. 그들은 세상이 강요하기 전에 스스로 변신했다. 요리기구에 사용되던 유리-세라믹 기업에서 생명 과학 장비 기업으로 자신들을 변모시켰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